오늘 날씨 미세먼지
[OSEN=이슈팀]오늘 날씨는 전국이 구름이 많다 아침부터 서해안을 중심으로 점차 맑아질 전망이다. 하지만 서해상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옅은 황사 탓으로 수도권, 강원도영서, 영남권은 낮까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나타날 예정이다.
19일 기상청에 따르면, 한반도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이날 서울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상북도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며, 낮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
일부 전남남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동해안도 건조해, 각종 화재예방에도 유의해야한다.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10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또한 전날 내몽골에서 발원한 황사가 오늘 아침부터 낮 사이에 서해안을 중심으로 약하게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권, 호남권, 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다만, 서해상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옅은 황사의 영향으로 수도권, 강원도영서, 영남권에서 아침부터 낮 사이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겠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