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중근 연봉
[OSEN=이슈팀] LG 트윈스가 19일 봉중근과 연봉계약을 완료했다.
봉중근은 지난해와 같은 4억5000만원에 계약했다. 봉중근은 지난해 LG트윈스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며 2승 4패 30세이브 평균자책 2.90의 성적을 올렸다.

봉중근은 연봉 계약 발표 후 “구단은 기존 연봉이 높은 선수는 더 올려주기가 힘들다는 입장이었다. 아쉽지만 동결된 금액에 사인했다”며 “2년 후 FA가 되는 만큼, 2015시즌 후 FA 프리미엄에 대한 약속을 받았다. 옵션이 나왔다면 차라리 나았을 텐데 구단에서는 동결 밖에 안 된다고 하더라. 그래도 다음에는 금액 차이로 서운하지 않게 해주겠다고 말씀하셨다. 그만큼 동기부여를 갖고 새 시즌을 맞이하게 됐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봉중근은 “처음으로 시작부터 전지훈련에 참가하지 못하게 됐다. 정말 마음이 불편했다. 동료들의 빨리 오라는 문자를 받고 마음이 많이 흔들렸다”며 “구단에서 약속을 해주신 만큼, 합류해서 열심히 준비하는 게 맞다고 본다. 늦었지만 최선을 다해서 팀이 승리하는 데 보탬이 되겠다. 팀이 2년 연속 4강에 들어간 만큼, 올해는 우승을 바라보고 뛰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봉중근은 “지난해 세이브 2개 차이로 타이틀을 놓쳤다. 타이틀도 타이틀이지만, 작년은 참 힘든 해였다. 올해 경기수가 늘어난 만큼, 더 나은 기록을 세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세이브든 승이든 우승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봉중근은 20일 미국으로 출국하여 애리조나 스프링캠프에 바로 합류 할 예정이다.
drjose7@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