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레이블 브랜뉴뮤직으로 합류한 그룹 이루펀트가 새 정규앨범 ‘팬 온 더 문(Man On The Moon)’의 선공개 싱글 ‘크레이터(Crater)’를 오늘 발매한다.
‘맨 온 디 어스(Man On The Earth)’, ‘아폴로(APOLLO)’에 이어 3년 만에 발표를 앞두고 있는 이루펀트의 3연작 완결편 ‘맨 온 더 문’은 달에 관련된 정서를 콘셉트로 한 앨범. 앨범 분위기를 가늠할 수 있을 이번 신곡 ‘크레이터’는 달의 운석 구덩이인 크레이터를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 곡으로 ‘달에 운석이 떨어져 생긴 크레이터가 마치 헤어진 연인에게 쏟아 부었던 말로 인해 남겨진 상처로 느껴지고, 달의 얼룩을 볼 때마다 그 날들이 생각난다’ 라는 슬픈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이번 이루펀트의 싱글에는 엠넷 ‘슈퍼스타K6’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김필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김필은 이미 이루펀트의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비롯해 다양한 곡 작업과 수많은 합동 무대를 통해 오랜 시간 이루펀트와 호흡을 맞춰 왔기에 더욱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 여기에 작곡가 스코어(SCORE)가 이번 곡의 작, 편곡을 맡았다.
‘크레이터’는 이루펀트다운 새로운 접근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데, 발매 하루 전 공개된 박우진 작가의 웹툰 ‘크레이터’는 이 곡의 가사 내용에 묘사된 장면과 그 이전의 이야기들을 웹툰 속 주인공이 직접 감상하는 듯한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소속사 브랜뉴뮤직 측은 “브랜뉴뮤직의 아티스트로서 처음으로 정식 발매를 하는 싱글이자 3부작으로 진행중인 ‘맨 온 더 문’ 앨범의 선공개 곡인만큼 이루펀트를 기다리고 계셨던 많은 분들께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하며, 화제의 웹툰 속의 이야기를 귀와 마음으로 전달받을 수 있는 신곡 ‘크레이터’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맨 온 더 문’의 선공개 싱글인 이루펀트의 ‘크레이터’는 20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sara326@osen.co.kr
브랜뉴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