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틀리 컨티넨탈 GT3-R, 벤틀리 레이싱카 컨티넨탈 GT3에서 영감을 받은 그랜드 투어링 카
- 최고출력 580 마력, 최대토크 71.4kg.m(700 Nm), 제로백 3.8초의 최강 성능의 럭셔리 쿠페
벤틀리 모터스 코리아는 벤틀리 레이싱카인 컨티넨탈 GT3에서 영감을 받아 300대 한정으로 제작된 ‘벤틀리 컨티넨탈 GT3-R’ 모델을 한국에 출시한다. 국내 판매분은 겨우 6대다.

컨티넨탈 GT3-R은 벤틀리의 컨티넨탈 라인업 중 가장 희귀하고 역동적인 모델이다. 극강의 퍼포먼스가 결합된 궁극의 럭셔리 쿠페를 벤틀리의 철학과 전통을 담아 재해석한 모델이다. 컨티넨탈 GT3-R에 영감을 준 ‘벤틀리 컨티넨탈 GT3’는 벤틀리가 모터스포츠에 새롭게 도전하기 위해 개발한 머신이다.
한정판 300대 모두 벤틀리의 영국 크루(Crewe) 공장에서 고도로 숙련된 장인들이 직접 수공으로 제작되며, 벤틀리의 모터스포츠 팀에서 특별히 마무리 작업을 담당해 보다 강력하게 다듬어졌다.
컨티넨탈 GT3-R에는 모터 레이싱 경기에서 증명된 고성능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새롭게 튜닝한 버전이 장착됐다. 최고 580마력(580 PS)의 출력과 최대 71.4kg.m (700 Nm) 토크를 뿜어 내면서도 공차중량은 벤틀리의 가장 최신 모델인 컨티넨탈 GT V8 S모델보다 100kg가 가벼워졌다. 컨티넨탈 GT3의 레이스로 증명된 벤틀리의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은 정밀함에 초점을 둔 하이부스트 터보차저와 결합되고 새로운 엔진 조절 소프트웨어가 적용 돼 6,000rpm에서 58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고, 1,700rpm부터 71.4kg.m(700 Nm)의 최대토크를 여유롭게 뽑아낸다.
여기에 기어비가 더욱 짧아져 벤틀리 역사상 가속력이 가장 뛰어난 모델로 등극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데까지 3.8초에 불과해 컨티넨탈 GT3-R은 레이싱카의 성능을 갖춘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카로 자리매김했다. 컨티넨탈 GT3-R에 장착된 최신 파워트레인은 향상된 가속력을 위해 출력 기어링이 더욱 짧아진 8단 ZF 자동 기어박스를 통해 4륜 구동 시스템에 전달된다.
이 드라이브 트레인은 벤틀리 최초로 토크 벡터링(torque vectoring)을 통해 뒷바퀴 각각의 토크를 조절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또한 새롭게 설정된 엔진 조절 소프트웨어를 통해 ‘드라이브’와 ‘스포츠’ 모드가 각각 전혀 다른 특성을 가지게 됐다. 특히 스포츠 모드로는 훨씬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해졌으며, 완전히 새롭게 설정된 패들 시프트를 통해 운전자가 차를 최대한 통제할 수 있게 됐다.

GT3-R만을 위해 보완된 전자식 차체자세 제어 시스템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C)과 확실한 코너링 성능을 위해 최적화된 섀시 튜닝을 갖춘 컨티넨탈 GT3-R은 역동적이고 빠른 반응으로 운전자의 몰입을 극대화 시켜준다.
벤틀리 컨티넨탈 GT3-R에 장착된 완전히 새로워진 티타늄 배기 시스템은 새로운 수준의 퍼포먼스에 알맞은 음향효과를 내주는데, 이 배기 시스템은 중량을 7kg 줄여줄 뿐만 아니라 GT3-R만의 고유하고 특별한 바리톤 사운드를 낸다.
GT3-R의 에어 스프링과 댐퍼는 최고의 핸들링을 자랑하는 컨티넨탈 V8 S의 스포츠 튜닝 셋팅이 사용됐으며, 경량단조 21인치 휠과 하이 그립 피렐리 타이어로 토크 벡터링이 적용된 엔진 출력을 감당해낸다. 이 결합은 스포티함에 초점을 둔 전자식 차체자세 제어 프로그램(Electronic Stability Control) 과 함께 컨티넨탈 모델에 새로운 수준의 핸들링 다이내믹과 턴인(turn-in)시의 민첩성을 제공하며, 섀시와 파워트레인은 스로틀 인풋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도록 했다.
컨티넨탈 GT3-R의 감속은 벤틀리의 혁신적인 CSiC (Carbon Silicon Carbide) 제동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420 mm의 전면 디스크는 시선을 사로잡는 녹색으로 마무리된 8피스톤 캘리퍼로 감속되며, 리어 액슬에는 356 mm 디스크가 적용됐다. 한번 정지 시 최대 10 메가줄(megajoules)의 에너지(일반 가정에 6시간 동안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양)를 흡수하는 벤틀리의 CSiC 브레이크는 벤틀리 엔지니어링만의 명작이다.

벤틀리 모터스의 회장 겸 CEO 볼프강 뒤르하이머(Wolfgang Dürheimer) 는 “벤틀리는 레이싱카인 GT3의 뛰어난 성능을 공도에서도 주행 가능한 특별한 차를 만들어 내고자 했으며, 그 결과 컨티넨탈 GT3-R이 탄생할 수 있었다”라며, “컨티넨탈 GT3-R은 주행 만으로도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며, 벤틀리 GT 모델의 역동성을 한 단계 진보시킨 가장 럭셔리한 GT 모델인 동시에 럭셔리와 퍼포먼스의 조화라는 벤틀리의 트레이드마크를 새로운 수준으로 올려놓은 모델이다” 라고 덧붙였다.
국내 출시 가격은 3억 8000만원 대(VAT 포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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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