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스트 뜻
[OSEN=이슈팀] 한국인 김 모 군이 터키에서 실종된 가운데 페미니스트 뜻이 네티즌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슬람 테러단체 IS에 가담하는 이유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지난 해 10월 터키에서 실종된 김 군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IS 가담을 원한다는 글을 남겼다. 김 군은 "IS에 가입하고 싶다. 방법을 알려달라"며 IS 가담 의사를 밝혔다.

김 군의 글에 한 네티즌은 이슬람교 창시자 무함마드를 비하하는 네 장의 그림을 리트윗 했다. 그러자 김 군은 "지금은 남자가 차별을 받는 시대다" "나는 페미니스트가 싫다, 그래서 IS가 좋다"며 언쟁을 벌였다.
앞서 김 군이 IS에 가입하고 싶다는 의사를 직접 밝히고 터키 이스탄불에서 '하산'을 찾으라는 구체적인 조언과 함께 연락처를 받은 사실 역시 김 군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나왔다.
김 군은 SNS에서 IS 추종자들을 팔로우하며 IS에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온 것으로 추정된다.
국립국어원 표준대국어사전에 따르면 페미니스트 뜻은 ‘여권 신장 또는 남녀평등을 주장하는 사람’ 또는 ‘여성을 숭배하는 사람. 또는 여자에게 친절한 남자’다.
한편 경찰은 20일 김 군의 부모를 만나 조사를 진행했으며 김 군의 터키여행 목적이 무엇이었는지, 출국 전후에 이상한 기색은 없었는지, 현지에서 특별한 연락이 오지는 않았는지에 대해 물어본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가 끝나는대로 지금까지의 수사 상황을 종합해 내일 수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osenlife@osen.co.kr
YTN 뉴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