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어메이징 뉴 2015 크루즈’ 출시…스타일이 다르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5.01.22 10: 59

쉐보레 크루즈가 화장을 고쳤다.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져 ‘어메이징 뉴 2015크루즈’라는 이름을 붙였다.
쉐보레(Chevrolet)는 크루즈(Cruze)의 외관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어메이징뉴 2015크루즈(Amazing New 2015 Cruze)’의 2월 본격 판매에 앞서 22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한국지엠은 22일 오전 서울 서교동 Yes24 무브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갖고 ‘어메이징 뉴 2015크루즈’의 출시를 알렸다.
2015 크루즈는 2011년 첫 선을 보인 크루즈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디자인된 역동적인 외관 스타일과 세련미를 더한 실내 디자인이 특징.

한국지엠 디자인센터 남궁재학 전무는 “쉐보레 크루즈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성능, 전 세계에서 인정 받은 안전성을 두루 갖춘 GM의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라고 밝히면서 “2015 크루즈는 보다 역동적이고 안정된 쉐보레 제품 디자인 트렌드에 따라 새롭게 업그레이드 돼 세련되고 감각적인스타일을 중시하는 준중형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일링, 쉐보레 디자인의 미래를 담았다
2015 크루즈는 디자인 변경을 통해 차세대 쉐보레 제품 디자인에 공통으로 적용될 와이드 앤 로우(Wide & Low)외관 디자인을 선보이며, 균형미와 세련된 디테일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자신감있는 존재감을 자랑한다.
2015 크루즈에는 쉐보레 제품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핵심이 될 상하 비율이 조정된 듀얼포트 크롬라디에이터 그릴이 새롭게 적용돼 차량 전면부가 더욱 넓고 날렵하게 변경됐다. 당당한 전면 디자인에 일체화 된 DRL(Daytime Running Light)기능의 LED 포지셔닝 램프와 부메랑 형태의 크롬베젤(보석을 깎은 형상)이 적용된 프로젝션 안개등이 장착돼 세련되고 감각적인 멋을 더했다.
차량 후면부에는 스포츠카 카마로에서 영감을 얻은 듀얼 스퀘어 테일램프를 적용, 한층 더 성숙하고 견고한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후면 범퍼 상단부에 세련된 크롬가니쉬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배가했다.
아울러, 트렁크에서부터 후면범퍼까지 부드럽게 연결되는 절제된 라인으로 입체적인 외관을 연출함으로써 이전 모델보다 견고하고 확장된 후면부 이미지를 확보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 된 17인치 알로이휠을 채택, 한층 더 스포티한 외관을 선보였다.
인테리어는고급스러운브라운톤의 새들-업(Saddle-up) 컬러가 추가돼 외관과 어울리는 품격있고 세련된 실내공간을 완성했다.
 
▲ 누적 판매 300만대의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한국지엠 디자인팀과 연구진이 주도해 개발한 쉐보레 크루즈는 지난해 8월, 글로벌 시장 누적 판매실적 300만대를 돌파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총 39개의 제품 관련 수상을 기록하는 등 탁월한 상품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2011년 쉐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과 함께 강인한 인상의 전면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인 크루즈는 2012년에는 더 퍼팩트 크루즈로 보다 균형있고 절제 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2014년에는 스타일 패키지의 다이내믹한 콘셉트로 진보적인 변화를 지속해왔다.
또한, 크루즈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14년 신차안전도 평가에서 정면 및 측면 충돌 만점을 기록하고, 충돌 안전성 종합 평가 97.7점을 얻어 준중형 차급을 넘어선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능동 안전사양인 사각지대 경고시스템(SBZA: Side Blind Zone Alert)을 적용,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크루즈는 2015년형 전 트림에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을 새롭게 적용했고 진보된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인 SESC(Sensitive ElectronicStability Control)를 탑재해 능동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한국지엠은 23일부터 2015 크루즈의 새로운 외관 디자인과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어메이징뉴 2015 크루즈’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2015 크루즈 광고 캠페인은 더 나은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크루즈의 타깃층에 대한 콘셉트를 주제로 하며, TV 광고와 더불어 온라인 참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5 크루즈 세단의 가격은 1.8 가솔린 LS 1,750만원 ~ LTZ 2,059만원, 1.4 가솔린 터보LT 2,030만원, LTZ 2,155만원, 2.0디젤 LT 2,225만원, LTZ 2,320만원이며, 해치백 모델인 크루즈5의 가격은 1.8 가솔린LTZ 2,070만원, 1.4 가솔린 터보LTZ 2,165만원(자동변속기 기준)이다.
100c@osen.co.kr
쉐보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