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패션계의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단연 '놈코어'다. 평범함을 뜻하는 '노말(Normal)'과 절대적인 이라는 의미를 지닌 '하드코어(Hardcore)'를 합성한 신조어로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드러내는 담백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말하다.
꾸민 듯 꾸미지 않는 느낌을 내야 하기에 결코 쉽지만은 않은 놈코어 스타일링은 베이직하면서도 디테일이 살아 있는 패션 아이템 선정과 전체적인 연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즘 같은 날씨에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패딩으로 완성한 겨울철 놈코어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놈코어룩의 핵심은 세련되고 모던한 컬러 매치와 미니멀리즘이 기본이 되는 심플한 스타일링에 있다. 때문에 컬러 또한 미니멀룩이 쉽게 연출 가능한 블랙, 그레이, 카키 등의 모노톤이나 브라운, 베이지 등의 뉴트럴계열을 톤온톤으로 매칭 하는 것이 좋고, 실루엣이나 디테일이 깔끔해 레이어드에 부담 없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 심플한 스타일의 모노톤 니트나 패딩 재킷을 활용하여 댄디하면서도 스마트한 느낌을 강조해주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겨울철룩에서 스타일의 성패를 가로 짓는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패딩 아이템의 경우 아웃도어 스타일 보다는 항공점퍼 스타일이나 패딩 코트 등 모던한 소재와 심플한 라인이 믹스매치된 스타일의 제품을 고른다면 주중부터 주말까지 활용 가능한 우아한 놈코어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여성의 경우허리를 강조한 스타일보다는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오버사이즈 핏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이너로 비슷한 색감의 니트 원피스와 머플러를 톤온톤으로 연출하거나 톤인톤으로 컬러 매칭을 한다면 시크한 무드를 살린 놈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룩이 너무 단조롭다면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너무 비비드한 컬러나 독특한 소재의 액세서리 연출보다는 니트 머플러, 가죽 소재의 스니커즈나 심플한 라인의 첼시부츠 등 심플하면서도 룩에 어우러지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자연스러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라코스테 마케팅 팀에서는 "작년에 이어 2015년에도 놈코어 트렌드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라며 "진정한 놈코어룩의 완성은 남들의 시선이나 트렌드에 상관 없이 자신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찾고 자신감 넘치는 자세를 유지하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fj@osen.co.kr
라코스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