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돌아온 나인뮤지스가 걸그룹표 ‘잘못된 만남’으로 엇갈린 사랑을 귀엽게 풀어냈다.
나인뮤지스는 23일 0시 신곡 ‘드라마(Drama)’를 공개했다. 이 곡은 드라마 같은 사랑에 빠진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 멈추고 싶지만 계속 달려가는 마음에 어쩔 줄 몰라 하는 귀여운 소녀를 연상시킨다.
레트로풍 댄스곡으로 상큼발랄한 분위기를 담은 ‘드라마’는 사실 잘 들어보면 안타까운 사랑 이야기다. 가사에는 ‘처음부터 좋아했는데 하필이면 나랑 친한 친구가 너를 좋아하게 됐대’, ‘이제 아닌데 하면서도 빠져들어요, 디스 이즈 러브(this is love)’라는 내용이 구체적으로 담겼다. 생각과는 다르게 일편단심 커져 가는 마음을 애틋함 보다는 설렘에 초점을 맞춰 분위기를 상큼하게 했다.

노래가 특히 달콤하게 들리는 것은 나인뮤지스의 통통 튀는 랩과 보컬 때문인 듯 하다. 빠르고 가벼운 비트 위에 흘러가는 달달한 나인뮤지스 멤버들의 목소리가 곡 내용과는 반전되는 분위기를 준다. 후크 부분의 ‘이 잔인한 드라마, 이미 시작된 드라마, 끝을 알 수 없는 나의 러브 스토리’ 역시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사랑 이야기를 소녀 감성으로 풀어냈다.
나인뮤지스에는 이번에 새 멤버 소진, 금조가 합류해 전과는 또 다른 상큼한 매력이 더해졌다. 나인뮤지스는 22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드라마’의 첫 무대를 공개했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sara326@osen.co.kr
스타제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