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대상 등 3관왕 영예..2014년 최고의 별(종합)[서울가요대상]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5.01.22 22: 15

아이돌그룹 엑소가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엑소는 22일 오후 방송된 제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엑소는 이날 대상 수상 이후 "작년에도 이 상을 받았는데 감사드린다. 이수만 선생님 감사드리고 팬여러분 감사드린다. SM타운 식구들 감사드린다. 올해에도 보답해드리기 위해 새로운 콘서트와 앨범 준비 중이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로써 엑소는 대상을 포함해 본상, 그리고 아이치이 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관왕에 오르며 2014년 최고의 가수임을 인정받았다.
최고 음반상은 비스트에게 돌아갔다. 비스트는 수상 이후 "올 한해 노래 멋있게 불러준 멤버들 고맙고 팬분들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비스트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 음원상은 지난 한 해 '썸' 열풍을 일으켰던 소유X정기고가 차지했다. 소유는 수상 이후 '썸'을 향한 사랑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정기고는 울컥하는 모습을 보여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신인상은 갓세븐과 에디킴, 레드벨벳이 차지했다. 이들은 각자 수상 이후 무대에 올라 “팬들에게 감사하다”며 신인상 수상의 영광을 팬들에게 돌렸다.
힙합부문은 산이&레이나가, OST 부문은 린이 수상했으며 R&B 발라드 부문은 케이윌이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댄스퍼포먼스상은 현아가 수상했다.
본상은 빅스, 걸스데이, B1A4, AOA, 엑소, 에이핑크, 방탄소년단, 인피니트, 씨스타, 비스트, 태티서, 그리고 슈퍼주니어가 차지했다.
하이원 인기상은 샤이니의 태민이 받았다. 특히 솔로가수로 나선 이후 받은 인기상이라 더욱 의미가 깊었으며 올해 신설된 아이치이 인기상은 엑소에게 돌아갔다. 아이치이 인기상은 중국 팬들이 직접 뽑은 K팝 최고 인기그룹에게 주는 상이다. 한류특별상은 인피니트가 차지했다.
다음은 수상자
▲ 대상 = 엑소
▲ 최고음반상 = 비스트
▲ 디지털 음원상 = 소유X정기고
▲ 본상 = 빅스, 걸스데이, B1A4, AOA, 엑소, 에이핑크, 방탄소년단, 인피니트, 씨스타, 비스트, 태티서, 슈퍼주니어
▲ 신인상 = 갓세븐, 에디킴, 레드벨벳
▲ 힙합부문 = 산이&레이나
▲ OST부문 = 린
▲ R&B 발라드부문 = 케이윌
▲ 하이원 인기상 = 태민
▲ 아이치이 인기상 = 엑소
▲ 공연문화상 = 임창정
▲ 댄스퍼포먼스상 = 현아
▲ 한류특별상 = 인피니트
한편 '제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은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케이블 채널 KBS Joy와 KBS drama, KBS W 등을 통해 생중계 된다.
trio88@osen.co.kr
백승철 기자 baik@osen.co.kr, 김경섭 기자 greenfield@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