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프레임의 매력...알고 착용하면 더욱 효과적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1.30 08: 44

동그란 안경, 네모난 안경이라고 말하기엔 우리가 모르는 안경 프레임은 너무나도 다양하다. 알면 알수록 보면 볼수록 묘한 매력을 가진 안경 프레임에 대해 알아보자.
 
▲보스턴(Boston) 프레임

1950년대 미국에서 유행한 전형적인 아메리칸 빈티지 디자인이다. 특히, 미국 보스턴 지역에서 인기를 끈 후 지금까지 '보스턴' 이름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역삼각형으로 동그랗게 떨어지는 특유의 형태로 모든 얼굴형에 두루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다.
▲웰링턴(Wellington) 프레임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대중적인 프레임. 사다리꼴 모양이 특징으로 둥근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안경 전면부 색상과 템플(안경 다리) 색상을 서로 다른 배색으로 선택하면, 딱딱해 보이지 않고 부드럽고 편안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이브로(Eyebrow) 프레임
마치 눈썹을 얹은 듯한 느낌의 프레임으로 메탈과 플라스틱(아세테이트, 셀룰로이드) 소재의 콤비가 돋보이는 형태이다. 흔히 '하금테'라고 불려지며 단정한 비즈니스 룩과 궁합이 좋고 이지적인 분위기 연출에 제격인 클래식 아이템이다.
▲티어 드롭(Teardrop) 프레임
일명 '잠자리 안경'으로 유명한 티어 드롭 프레임은 햇빛을 최대한 차단하기 위해 개발된 선글라스에서 시작된 형태이다. 복고 열풍에도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패션 아이템으로 안경 애호가 사이에서는 가장 각광받는 프레임으로 주목 받고 있다.
letmeout@osen.co.kr
고게터, 타르트 옵티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