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요리하는 남자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올리브 TV '오늘 뭐 먹지?' 등 각종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도 남자들이 등장해 매력을 발산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요리하는 남자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남들도 쉐프로 만들어주는 똑똑한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 맛은 물론 건강도 중요한 남자라면
같은 요리라도 건강까지 생각해서 요리하는 섬세함이라면 남자의 매력은 한층 높아진다. 필립스 뉴 디지털 에어프라이어는 특허 받은 에어스톰 기술로 추가 기름 없이 식재료 내의 지방 성분을 활용해 조리하는 건강 가전. 굽거나 튀기는 등 기름기가 많아 건강이 염려 되는 음식을 요리할 때 사용하면, 기름 섭취를 줄일 뿐 아니라 사용이 간편해 누구나 손쉽게 건강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에어스톰 기술은 뜨거운 공기를 빠른 속도로 순환시켜 조리하는 기술로, 기존 조리 방식 대비(전통적인 튀김 요리 경우) 최대 82%까지 지방 함량을 줄일 수 있어 건강을 생각하는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뉴 디지털 에어프라이어에 새롭게 장착된 '퀵클린 바스켓'은 완전 분리가 가능한 뚜껑이 추가되어 무게가 가볍거나 겉면이 타기 쉬운 식재료까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조리할 수 있어 팝콘, 과일/야채칩 등 더욱 다채로운 레시피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뚜껑이 본체 상단의 열선에 식재료가 닿는 것을 방지하고, 뚜껑과 바닥은 본체와 완전히 분리 할 수 있어 세척의 편의성도 더했다.

▲ 손쉽고 빠르게, 간단 요리 좋아하는 남자라면
가장 간편하게 요리 할 수 있으면서도 맛있는 메뉴가 바로 스프나 과일 주스 등이다. 필립스 아방세 메탈 믹서기는 얼음, 과일씨까지 남김없이 분쇄하는 필립스만의 강력 분쇄 기술인 '딥블렌딩 시스템'과 800W 파워 모터를 탑재해 언 과일로 스무디를 만들거나, 딱딱한 견과류 등의 재료를 분쇄 할 때도 손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필립스 믹서기만의 강력한 분쇄 기술인 딥블렌딩 시스템은 360도로 회전하면서 내용물을 골고루 분쇄하는 프로블렌드 6중 칼날과 믹서기 내부의 칼날 바닥 중앙이 아닌 오른쪽으로 치우치게 위치해 용기 내부에서 발생하는 압력으로 내용물을 더욱 강력하과 효과적으로 섞을 수 있다. 스테인리스 용기로 2L의 대용량임에도 0.5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해 사용자가 느낄 수 있는 손목의 부담을 줄였다. 또한 깨지거나 스크래치가 날 염려가 없어 견고하며 냄새가 배지 않아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엄마가 만든 깊은 국물 맛 원하는 남자라면
여자라면 깊은 국물 맛을 내는 나름의 노하우가 하나씩 있겠지만,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남자는 같은 레시피로 음식을 만들어도 어딘가 부족한 맛이 난다. 이럴 때 무쇠 주물 냄비를 사용하면 라면 하나도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스타우브의 꼬꼬떼 주물 냄비는 무쇠 특유의 열보유력 및 열전도력이 뛰어나 조리 시 음식 고유의 수분과 영양분을 그대로 살려 준다. 스타우브는 음식물이 눌러 붙지 않게 해주는 블랙매트 에나맬 코팅과 셀프 베이스팅 효과를 내는 뚜껑 내부 스파이크 기능을 접목시킨 특징.
셀프 베이스팅이란 뜨거워진 냄비 안에 있는 재료에서 빠져 나온 수분이 증발하면서 냄비 뚜껑 안쪽에 있는 돌기들을 통해 물방울이 돼 다시 재료에 떨어지게끔 설계된 조리법으로, 음식의 향미가 듬뿍 담긴 맛있는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블랙매트 에나멜 코팅은 뜨거운 열에 강할 뿐만 아니라 충격 또는 스크래치에도 강하고 쉽게 세척할 수 있다. 따라서 요리 초보자들도 손쉽게 음식의 깊은 맛을 낼 수 있으며 얼룩이나 기름때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재료 손질이 서툴어도 고급스러운 요리 원하는 남자라면
누구나 고급스러운 요리를 만들고 싶지만 재료 손질조차 서툰 남자라면 꿈도 못 꿀 일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고급 재료였던 연어도 통조림으로 나와 손쉽게 건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연어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오메가3'가 풍부해 어른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좋은 반찬으로 꼽힌다.
CJ 제일제당의 '알래스카 연어'는 이러한 대표 자연 건강 식품 연어를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청정해역인 알래스카에서 잡힌 자연산 연어를 사용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하며, 생물 연어를 손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한 살코기로 구성돼 샐러드나 볶음밥, 파스타 등의 요리에도 쉽게 응용할 수 있으며, 기존 참치와 같은 용도로 찌개나 반찬 등과 같은 한국 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letmeout@osen.co.kr
필립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