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지난해 매출 5553억-영업이익 113억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5.02.04 08: 53

NHN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1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지난 4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8.1% 증가한 1472억 원이었다. 영업이익은 25억 원으로 전분 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당기순이익은 195억 원을 기록했다.
2014년 연간으로는 매출 5553억원, 영업이익 113억 원, 당기순이익은 484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

4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PC온라인 게임은 일본 ‘테라’의 채널링 전환 효과와 ‘에오스’ 등 기존 서비스 게임의 매출 부진으로 전 분기 대비 3.7% 감소한 667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역시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라인팝2’,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지난 3분기 매출을 견인했던 ‘우파루사가’, ‘전설의 돌격대’ 등 기존 모바일 게임의 매출이 소폭 감소해 전 분기 대비 2.9% 줄어든 475억 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4분기 중 신규 편입된 일본 ‘테코러스’와 ‘PNP시큐어’의 매출 증가가 더해져 전 분기 대비 83% 증가한 330억 원을 달성했다.
게임 매출 중 PC온라인 게임 비중은 58.4%, 모바일 게임 비중은 41.6%로 점차 모바일 게임 매출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다. 지역별 비중 역시 국내가 58.2%, 해외가 41.8%로 예년에 비해 해외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양상을 보였다.
연간 기준으로는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의 비중이 62.3% 대 37.7%을 나타냈으며, 국내와 해외 비중은 각각 60.2%와 39.8%를 기록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글로벌 사업의 본격적인 전개와 ‘간편결제’ 사업 진출을 위해 최근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며 “특히 간편결제 서비스는 다양한 국가에서 구상중인 크로스보더 e커머스 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이용하고, 웹툰 ‘코미코’ 서비스를 장기적으로 게임과 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지난 4분기에 출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더소울’, ‘드리프트걸즈’ 등 ‘글로벌 원빌드’ 전략에 포커스를 맞춘 작품들의 실적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올 해도 상반기 중 20여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는 등 게임 및 비게임 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을 확충하는데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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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엔터테인먼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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