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역대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역사상 최단기간 최고 예매 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북미 최대 온라인 예매 사이트인 ‘판당고’에서 티켓 판매를 시작하자 영국,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에서 50만 장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것.
독일에서만 45만 장이라는 엄청난 예매 판매 기록을 거두며, 전 세계적으로 총 39개국에서 275만 명을 기록하는 경이적인 역사를 수립했다.

이는 '아바타', '어벤져스', '다크 나이트', '맘마미아'의 오프닝 주 예매 스코어를 뛰어넘는다. 국내를 비롯해 아직 예매 오픈을 앞두고 있는 국가들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기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영국 최대 멀티플렉스 극장인 엠파이어 시네마 CEO 저스틴 리빈스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움직임은 엠파이어의 개봉 기록들을 계속해서 경신해나가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또한 독일 최대 영화 사이트인 시네스타 관계자 올리버 포크 역시 역사상 최고의 예매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히며, “센세이션하고 유례없는 현상”이라고 놀라움을 금치 못해 영화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실감케 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모든 것을 다 가진 CEO 이자 거부할 수 없는 완벽한 매력의 섹시한 ‘크리스찬 그레이’와 아찔한 사랑에 빠진 순수한 여대생 ‘아타스타샤’의 본능을 깨우는 파격 로맨스다.
개봉은 오는 26일.
rinn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