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 마케팅 뜻, 샤오미가 소비자를 애태우는 방법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5.02.10 08: 20

헝거 마케팅 뜻
[OSEN=이슈팀] '헝거 마케팅 뜻'에 네티즌 궁금증이 일고 있다.
헝거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구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방식을 일컫는다.

입소문을 확산시키고 생산과 재고 관리에 큰 장점을 가진다는 평가를 받으며 점차 확산되고 있다.
스마트폰 제조기업 샤오미가 대표적이다. 샤오미가 수요량 10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0~80개만 내놓는다. 상품 부족 현상이다.
이러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의 애를 태우게 하고 구매욕을 자극시키는 것이다.헝거마케팅의 강점은 즉각적인 구매를 촉진하는 ‘입소문’이 있다. 뿐만 아니라 ‘생산과 재고관리’에 용이하다.
마케팅 비용은 줄이면서도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게 유지할 수 있는 것도 헝거 마케팅이 갖고 있는 장점이다.
osenlife@osen.co.kr
샤오미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