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설특집 예능, 화려 라인업+탄탄 아이디어..경쟁서 웃을까
OSEN 권지영 기자
발행 2015.02.10 16: 09

화려한 면면을 자랑하는 KBS 설특집 예능프로그램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KBS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 ‘1박2일’과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정면 대결, 추억 속의 프로그램 ‘스타 골든벨’의 부활, 스타의 미처 몰랐던 재능을 발견하고 배워볼 수 있는 ‘스타는 투잡 중’ 등의 프로그램 구성은 그 어느 명절보다 화려하고 탄탄한 라인업을 자랑해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KBS 간판이자 현재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두 프로그램의 본격 대결은 포맷 자체로도 흥미롭다. 두 팀의 명예를 건 승부의 결과가 기대를 모은다. 스타들이 모여앉아 떼토크와 퀴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인기를 끌었던 ‘스타골든벨’도 추억을 상기시킬 예정. 스타들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스타는 투잡 중’도 참신하다. KBS의 야심찬 설특집 프로그램이 명절 시청률 경쟁에서도 웃을지 관심을 높인다.
#‘슈퍼맨’vs‘1박2일’ 진짜 최고를 가린다, ‘왕좌의 게임’

‘2014 KBS 연예대상’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자아내게 했던 두 인기 코너가 제대로 대결을 펼친다. ‘해피선데이’의 두 코너,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이휘재와 ‘1박2일’의 김준호가 대표로 출연, 팀 대결을 펼치는 ‘왕좌의 게임’은 코너의 명예를 건 한판 승부로 기대를 높인다.
‘슈퍼맨’ 팀에는 이휘재를 필두로 성대현, 박성광, 김인석, 유상무, 신봉선, 지나, 카라 영지, f(x) 엠버, 박은영, 이상민, 김숙, 샤이니 종현, 김기리, AOA 지민, 설현 등이 출연하고, ‘1박2일’ 팀은 김준호 이하 은지원, 김종민, 천명훈, 김현철, 레이디제인, 서태훈, 오나미, 씨스타 소유, 보라, 보이프렌드 정민, 달샤벳 아영, 수빈, B1A4 산들, 공찬, 이상호가 출연한다. 심판은 조우종이다. 20일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된다.
#왕년의 명성 재현할까, ‘스타골든벨’
지난 2010년 종영한 예능프로그램 ‘스타골든벨’은 설특집을 맞아 부활했다. ‘스타골든벨’에 관한 추억 및 설 관련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절대음감 릴레이, 액션 우리말 겨루기, 불후의 명탐정, 미션노래방 등이 새롭게 구성돼 재미 요소를 더했다는 전언이다. 리얼 관찰예능 프로그램이 대세인 요즘, 20명의 연예인이 각자의 개성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색다른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김구라, 성시경, 이지연 아나운서가 MC를 맡았으며 EXO 찬열, 강남, f(x) 엠버, 이국주, 씨스타 효린 소유 보라 다솜, 박준금, 이채영, 장수원, 문희준 은지원, 박성광, 허경환 등이 출연한다. 19일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된다.
#스타에게 이런 재능이? ‘스타는 투잡중’
본업만 잘 하는 줄 알았던 스타들의 이색 특기가 대방출된다. 우연히 시작했던 취미가 남을 가르칠 경지에 오른 스타들은 일반인을 상대로 한 소규모 원데이 클래스를 열며 투잡에 도전한다. 클래스를 찾은 수강생들은 본업을 뒤로한 채 일일 강사로 변신한 스타들의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워너비 몸매’로 손꼽히는 소녀시대 유리는 ‘몸과 마음이 투명해지는 유리의 힐링 요가’ 클래스를 열어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위한 요가 자세를 선보였다고. 이본 역시 퍼스널 트레이너로 변신해 길었던 공백기와 나이를 무색케 할 만큼 굴곡 있는 명품 몸매를 과시했다.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는 기태영의 커피 클래스, 브라이언의 플라워 클래스, 조달환의 캘리그라피 클래스, 레인보우 재경은 가죽 공예 클래스 등이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8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jykwo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