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는 12일 2014년 4분기 연결매출 2540억 원, 2014년 연매출 898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매출 비중이 각각 53%, 49%를 차지했다.
다음카카오 합병 이후 첫 번째 실적이 반영된 2014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1%, 전 분기대비 15% 증가한 2540억 원이다.
플랫폼별로 보면 4분기 매출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것은 커머스 플랫폼 부문이다. 계절적 성수기의 영향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군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171% 성장을 기록했다.

광고 플랫폼 매출은 카카오스토리 광고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Ad@m) 등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대비 15% 성장했다.
카카오 게임하기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증가에 따라 게임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7% 상승했다. 기타 매출은 다음 웹툰, 카카오페이지, 카카오뮤직 등 모바일 콘텐츠 영역 매출 증대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대비 119%까지 대폭 성장했다.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71% 증가한 657억 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36% 증가한 506억 원을 기록했다.
다음카카오는 2014년 한 해 전년대비 21% 증가한 898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커머스와 광고, 게임 등 모바일 플랫폼 각 영역에서의 매출 확대로 모바일 매출이 전체의 49%를 차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42% 증가한 2092억 원,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10% 증가한 1403억 원으로 2015년을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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