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돌아오는 밸런타인데이지만, 매번 좀 더 특별한 선물이나 데이트를 고민하게 된다. 이에 선물부터 데이트 코스까지 양질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앱 A to Z를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발렌타인데이 좀 더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쇼핑 전용 앱을 둘러보면 도움이 된다.
셀렉트샵 29CM(무료)은 온라인 쇼핑몰 앱 최초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쇼핑 앱으로, 트렌디한 이슈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할인, 기획전, 사은품 등 새로운 제품들이 매일 새롭게 소개된다.

명품 선물에 관심이 많다면 길트(Gilt, 무료)도 찾아볼 만하다. 이 앱에서는 명품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도 소매가의 최대 7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세일 시작 시기나 구매 가능 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의 온라인 스토어의 전용 서비스를 이용하면, 애플 제품을 보다 특별하게 선물할 수 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아이팟, 아이패드, 일부 맥제품, 액세서리 등을 구매하면, 구매자의 메시지를 담은 감사 카드와 함께 빨간색 리본으로 장식된 예쁜 선물 포장 상자에 담아 선물할 수 있다.
또한 아이팟과 아이패드에는 무료 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원하는 제품 모델을 선택하면, 레이저로 원하는 메시지를 무료로 각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세계 모든 물품을 휴대폰으로 구입할 수 있는 'Etsy (무료)'도 있고,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골라 내 콜렉션에 모아 놓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Fancy (무료)' 앱도 있다.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과 쿠키 등을 직접 만들길 원하는 이라면 참고할 만한 앱들도 있다.

키친스토리(Kitchen Stories, iOS전용, 무료)는 요리과정은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한 앱이다. 다양한 일일 요리 방법을 확인할 수 있고, 만든 음식 방법과 사진들을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좀 더 쉬운 요리법을 찾는다면 CJ더키친(CJ the Kitchen, 무료)이 유용하다. 이 앱은 쉽고 간단한 요리법들이 많고 조리법, 재료, 브랜드 별 레시피를 검색할 수 있다. 관심이 가는 요리법은 스크랩해 SNS 공유도 가능하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요리하는지 참고하고 싶다면 스냅가이드(Snapguide, iOS전용, 무료)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앱은 요리법 뿐 아니라 DIY소품 제작과정 등을 공유하는 앱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포함하고 있다. 마음에 드는 가이드는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 당일 데이트 코스가 고민될 때 둘러볼 수 있는 앱도 있다.
데이트엔(무료)은 맛집, 여행장소 등 포괄적인 데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전국의 숨은 데이트 장소, 예산, 메뉴 가격, 쿠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큐플레이스(무료)는 맛집 정보 뿐 아니라 메뉴 선물 및 포인트 적립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맛집 정보 앱이다. 메뉴에 대한 생생한 설명이 특징이기도 하다.
서울데이트팝 (무료) 앱은 서울 곳곳의 데이트 코스 정보를 제공한다. 데이트 코스의 동선과 비용, 운영시간,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커플리(무료)는 커플끼리 원하는 데이트 버킷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앱이다. 연인끼리 데이트 버킷리스트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코스를 추천해주고, 원하는 코스를 저장할 수도 있다.

luckylucy@osen.co.kr
애플스토어 및 각 앱스토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