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은 안중근의사 사형선고일..발렌타인보다 먼저 떠올리자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5.02.14 18: 38

안중근의사 사형선고일
[OSEN=이슈팀]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다. 그러나 또 다른 인사의 죽음을 기억해야 하는 날이기도 하다. 바로 안중근 의사가 사형 선고를 받은 날이다.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2월 14일)을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직접 '안중근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is.gd/2WuM1I)에 올렸다.

이 동영상은 지난해 10월 안중근 의사 의거 105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영상으로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CNN, AP통신, 로이터통신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 링크되는 등 SNS를 활용한 홍보가 함께 이뤄졌다.
서경덕 교수는 향후 이순신, 안창호, 윤봉길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의 동영상을 다국어로 계속 제작할 예정. 또 이들의 이야기를 묶은 책을 발간해 영웅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우리의 영웅들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동영상을 제작했다"며 "이번 동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 프랑스, 이집트 ,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해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 한 가수 윤종신은 "안중근 영어 동영상을 통해 해외에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우리의 영웅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녹음했다"고 전했다.
osenlife@osen.co.kr
서경덕 홈페이지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