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효능, 해독-소화에 탁월..피해야할 이는?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5.02.14 18: 41

생강 효능.
[OSEN=이슈팀]건강식품으로 알려졌으나 실제 많은 이들이 찾지는 않는 생강의 효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생강은 신진대사 기능 회복과 해독 효능이 뛰어나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 감기약으로도 효과가 있다.

또한 생강은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구토를 멈추게 하고 위의 기를 열어 소화흡수를 돕는다.
더불어 생강은 혈압을 올려주는 작용을 한다. 중국의 성인 공자도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생강을 챙겨 먹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따뜻한 성질의 음식인 생강은 필연적으로 몸에 열을 나게 하기 때문에 감기 등으로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생강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치질, 십이지장궤양과 같은 출혈성 질환이 있다면 주의해야 하며,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혈압이 높은 사람도 피하는 것이 좋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생강의 효능, 오늘부터 먹어봐야지", "생강의 효능, 요즘 날씨에 딱 생각나는 것", "생강의 효능, 생강차라도 한 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osenlife@osen.co.kr
KBS 뉴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