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랑하는 R&B 아티스트 니요(Ne-Yo)가 여섯 번째 앨범 'Non-Fiction'을 오늘(16일) 발매한다.
이번 니요의 새 앨범은 사전에 니요가 팬들에게 그들의 이야기를 보내달라고 요청했고 그렇게 팬들이 보낸 이야기가 곡으로 탄생하게 되어 팬들의 남다른 관심을 받아왔다.
니요는 이번 앨범에 대해 “송라이터로서 내가 갖는 차별점은 내가 스토리텔러라는 것이다. 이 앨범에서 특히 스토리텔링적인 측면을 더 탐험하고자 했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앨범의 수록곡은 모두 실제로 일어난 일을 바탕으로 했다”, “[Non-Fiction]이 시네마틱하게 느껴지기를 바랬고 각 트랙을 들으면 들을수록 다른 이야기나 다른 면을 보여주었으면 했다.”고 말하며 논픽션 영화 같은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했다.

앨범 'Non-Fiction'에는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 스쿨보이 큐(Schoolboy Q), 티아이(T.I.), ‘So Sick’을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스타게이트(StarGate), 마룬 5(Maroon 5)의 ‘Sugar’를 작업한 프로듀서 닥터 루크(Dr. Luke) 등의 화려한 참여진들이 눈길을 끈다.
앨범의 수록곡으로는 하우스 음악의 비트에 경쾌함을 더한 R&B 넘버이자 리드 싱글 ‘Coming With You’, 주시 제이(Juicy J)가 피처링한 곡으로 남부 힙합 스타일을 곁들여 바운스 충만한 ‘She Knows’, 데이비드 게타가 참여한 일렉트로팝 ‘Who’s Taking You Home’, 미국 래퍼 지지(Jeezy)가 참여한 ‘Money Can’t Buy’, 핏불과 듀엣한 ‘Time Of Our Lives’ 등이 스탠다드 버전에는 총 12곡, 딜럭스 버전에는 총 21곡이 수록되어 있다.
그래미 어워드 3회 수상에 빛나는 R&B 싱어송라이터 니요는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3번 기록하였고,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데뷔곡이며 약 1년간 국내 디지털 팝차트 1위를 기록한 ‘So Sick’, ‘Because of You’, ‘Closer’, ‘Miss Independent’, ‘Mad’ 등 히트곡들을 연거푸 배출하며 국내에서 R&B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한편, 니요의 새 앨범 [Non-Fiction]은 오늘 스탠다드 버전이 디지털 앨범으로 먼저 발매되고, 오는 23일에는 스탠다드 버전의 CD 앨범과 딜럭스 버전의 디지털 & CD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joonaman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