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랜드 FC(구단주 박성경)가 NC백화점, 뉴코아, 2001아울렛, 킴스클럽 등의 유통망을 보유한 ‘이랜드 리테일’과 5년간 최대 140억원에 달하는 K리그 최고 수준의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자생하는 구단의 목표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서울 이랜드의 박상균 대표이사와 ‘이랜드 리테일’ 이광일 대표는 17일 서울 신촌 이랜드 리테일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조인식을 갖고 5년간 구단의 메인스폰서로서 이랜드 리테일의 성공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을 위한 파트너십 활동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랜드 리테일’은 백화점과 아울렛 등의 점포 49개를 보유한 국내 최대 유통 채널이다. 서울 이랜드는 이랜드 그룹 내 유통 본부인 ‘이랜드 리테일’과 수개월 간 스폰서십 제안과 협상을 반복한 끝에 5년의 계약기간 동안 옵션을 포함한 총 14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이로써 서울 이랜드는 올 시즌부터 5년간 유니폼에 메인 스폰서인 ‘이랜드 리테일’이 지정하는 브랜드를 가슴에 달고 그라운드를 누비게 된다.
‘이랜드 리테일’의 이광일 대표는 파트너십 조인식에서 “축구는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는 컨텐츠며 서울 이랜드 FC는 진정성 있게 팬들과 소통하면서 존재 가치를 증명해왔다. 구단이 지금까지 해왔던 팬 중심의 활동들을 지켜봤고 팬들도 이에 대해 전례 없는 긍정적 반응을 보여주는 것을 보면서 서울 이랜드 FC가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됐고 우리가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는 판단에 따라 파트너십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서울 이랜드의 박상균 대표이사 역시 “아직 첫 경기도 하지 않은 구단을 믿고 파트너십을 결정해 준 이랜드 리테일 측에 감사한다. 이랜드 리테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팬들과 스폰서가 자부심과 만족감을 가지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그러면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해 다시 또 팬들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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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이랜드 F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