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전국 대표 메뉴 TOP15는 무엇?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5.02.18 20: 18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OSEN=이슈팀]고속도로 휴게소의 별미로 가장 인기있는 음식이 발표됐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에서 가장 많이팔린 먹거리는 덕평휴게소의 '덕평 소고기국밥'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지난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자 많이 팔린 음식 순위를 공개했다.
식사류 중에서는 국밥 및 찌개류가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덕평휴게소의 '덕평 소고기국밥'과 '안성국밥'운 2012년 이후 3년 연속 판매량 1,2위를 차지했다. 판매량은 2013년에 비해 '덕평 소고기국밥'은 27만7000그릇에서 36만9000그릇으로 33% 증가했다.  덕평 소고기 국밥은 소고기와 하얀 콩나물이 새빨간 국물과 어우러져 얼큰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식사류를 제외한 식음류는 2013년과 같이 원두커피, 우동, 호두과자 순으로 많이 팔렸다.
또한 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추천 대표음식 TOP15'를 소개했다.
인삼랜드휴게소(하남)의 인삼왕갈비탕, 김천휴게소(부산)의 수제 왕돈가스, 여산휴게소(논산)의 전주남부식콩나물국밥은 전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별미가 될 수 있는 추천음식들은 전국 176곳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추천하는 대표음식 중 한국도로공사와 맛 칼럼니스트가 지역특산물 사용 여부, 조리법의 독창성 및 차별화 정도, 완성도 밑 진정성 등을 평가한 결과를 반영해 선정됐다.
osnelife@osen.co.kr
한국도로공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