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한국산 차량으로 대원-물자 수송 추정..김군 IS 가담 확인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5.02.25 21: 30

IS 차량
[OSEN=이슈팀] 지난 달 IS 가담을 위해 터키서 행적을 감춘 김 군이 IS 훈련지에 있다는 것이 확인된 가운데, IS 훈련 영상에서 태권도 품새를 정확하게 하고, IS에 한국 차량이 포착돼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터키에서 실종된 18살 김 모 군이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 IS의 훈련지에 있다고 국가정보원이 밝혔다.

25일 국정원은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군이 IS로 갔고 장소는 확인되지 않지만 IS의 종합훈련지에 머물고 있다고 보고했다고 회의 참석자들이 전했다.
이와 함께 지난 19일 IS가 공개한 훈련 영상에 태권도 품새를 하는 대원이 등장했다. 얼굴을 가리고 있어 한국인 여부를 파악하기는 힘든 상태지만 김군이 IS 훈련지에 있다는 것이 확인되면서 김군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또한 공개된 영상 중간에는 한국산 자동차도 눈에 띈다. 비교적 신차로 보이는 한국산 차량들은 긴 행렬로 IS대원과 물자를 실어나른다.
김군도 지난달 호텔을 나선 뒤 한국의 카니발 차량을 타고 사라지기도 했다. 
하지만 국정원에 따르면 김 군이 IS에 가담해 정식 훈련을 받고 있는 것인지 단순히 IS 근거지에 머물고 있는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원은 또 김 군과는 연락이 닿지 않고 있으며 그동안 언론에 보도된 김 군의 행적 등 기사 내용은 거의 다 맞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참석자들은 덧붙였다.
osenlife@osen.co.kr
YTN 뉴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