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아이 공부방 꾸미기...좋은 학습습관 추천 인테리어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2.26 19: 03

학습습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책상과 의자 그리고 조명이다. 이 제품들은 한 번 구매하면 아이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오랜 기간 사용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품질과 기능성에서부터 건강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좋은 학습습관을 길러주는 제품을 추천한다.
 
▲ 몰 챔피언 책상(MALL Champion Desk)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책 읽는 습관을 들인 아이는 장시간 앉아있기 어려우며 학습습관도 나빠질 수 있다. 또한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두통을 유발하고 경직된 어깨로 피로감이 높아질 수 있다. 몰 챔피언 책상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 가능한 높이조절과 작업용도에 맞는 기울기조절이 가능하다. 요요형태의 높이조절장치는 편안한 자세유지를 도와 혈액순환, 허리건강에 도움이 되며 유아동도 쉽게 작동할 수 있는 기울기조절장치로 고개를 숙일 필요가 없어 어깨와 목의 피로감을 줄여 장시간 집중할 수 있는 학습 조건을 만들어준다.
 
▲ 시디즈 링고 의자(SIDIZ Ringo Chair)
올바르지 않은 자세는 허리와 목의 통증으로 이어져 집중력을 흐리게 한다. 몇 년간 이어진 자세 습관을 고치기는 어렵지만 인체공학적인 의자를 사용하면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디즈 링고 의자는 등판의 높이와 좌판의 깊이를 동시에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러한 등좌판 조절기능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오랫동안 앉아있어도 피로감을 덜 느끼게 한다. 또한 싯브레이크 바퀴로 의자에 앉았을 때는 바퀴가 고정되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 LED 스탠드 조명 라문 아물레또(RAMUN amuleto)
신체부위 중 가장 많은 피로감을 느끼는 곳은 눈이다. 눈이 피로하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져 학습 효율도 떨어지게 된다. 라문(RAMUN) LED 스탠드 조명 '아물레또(amuleto)'는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손자의 행복과 행운을 위해 디자인한 제품으로 시력보호에 최적화된 조명이다. 아물레또는 이탈리아어로 '수호물'이라는 뜻으로 모든 사람의 행복과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letmeout@osen.co.kr
라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