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韓 전용 전기차 충전 시스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03.03 12: 31

 중소기업들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BMW의 국내 전용 전기차 충전 시스템과 MINI의 가상 브랜드 스토어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을 받았다.
BMW 그룹 코리아가 개발한 전기차 충전 시스템인 'BMW i-홈 충전기(i-Home Charger)'와 MINI의 '가상 브랜드 스토어' 및 '스마트 팝업 스토어'가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5)'를 수상했다
전기차 시장 활성화와 국내 전용 충전 시스템 개발을 위해 탄생한 'BMW i-홈 충전기'는 탁월한 디자인 그리고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겸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각형 형태의 은색 커버는 블랙, 실버, 블루 색상의 조화로 디자인 됐으며 충전기 가운데 위치한 BMW ID카드 스캐너로 본인 확인을 한 후 충전을 시작하면 스캐너를 감싼 LED 라이트가 푸른 빛을 내며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BMW 그룹 코리아는 향후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모든 충전기 제품에 'iF 어워드' 로고를 활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스마트 미디어 쇼룸 부분에서 수상한 MINI의 '가상 브랜드 스토어'는 라이브월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증강현실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대형 터치 스크린을 통한 MINI 차량 정보 제공은 물론, 방문자가 카메라 앞에 서면 MINI 차량이 촬영자 앞에 깜짝 등장하는 등 사용자와의 직접적인 교감이 가능하게 설계됐다.
 
수상작은 현재 MINI 드라이빙 센터 내에 설치돼 방문객이면 누구나 '가상 브랜드 스토어'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 등을 개인 SNS 및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
또 하나의 MINI 수상작인 기업 이벤트 분야의 '스마트 팝업 스토어'는 자동차들이 코스에 들어서기 전에 주차된 상태로 레이스를 준비하는 공간인 '가라지(Garage)' 콘셉트로 제작됐다.
가라지 내부는 뉴 MINI 차량과 함께 체험자 조작에 따라 화면이 변하는 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한국의 주요 드라이빙 코스를 달리면서 MINI 특유의 고카트(go-kart)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fj@osen.co.kr
전기차 충전 시스템(위)와 MINI 가상 브랜드 스토어./ BMW 그룹 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