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는 5일부터 15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2015 제네바 모터쇼'에서 총 7개의 모델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아우디의 미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카'를 비롯해, 아우디 고성능 스포츠카인 'R8'의 2세대 모델 '뉴 아우디 R8', 아우디 SUV 모델 Q 시리즈에 처음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 가장 강력한 프리미엄 컴팩트 모델로 평가 받고 있는 '아우디 RS3 스포트백'이 그 주인공이다.
5.2 FSI엔진을 장착한 2세대 '뉴 아우디 R8'은 최고출력 540마력의 '뉴 아우디 R8 V10'과 최고출력 610마력의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2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610마력의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성능이 3.2초, 최고 속도는 330 km/h의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2세대 'R8'을 기반으로 하는 다른 모델들도 함께 선보인다.
고성능 전기차인 'R8 e-트론'은 최고출력 340kW, 최대토크 93.9kg∙m의 성능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9초만에 도달한다. 새로운 배터리셀 적용으로 총 구동 가능 거리가 초기 모델보다 두배 이상 늘어나, 한 번 충전으로 45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레이싱카인 '뉴 아우디 R8 LMS'는 2016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GT3 규정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다. 레이싱 주행을 위해 대대적인 성능 강화를 했지만 50%가까운 부품을 양산형 'R8'과 동일한 부품을 사용했다.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는 아우디가 선보이는 두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이자, 세계 최초로 V6 디젤 엔진과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콰트로를 장착한 PHEV 모델이다. 전기 배터리만으로 56km를 운행할 수 있으며 한 번 주유로 총 1410km 주행이 가능하다.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58.8km/l(CO2 배출량 50g/km 이하)다.
'뉴 아우디 RS 3 스포트백'은 최고출력 367마력의 프리미엄 컴팩트 모델이다. 2.5 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의 결합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3초만에 돌파하고, 최고 속도는 280 km/h에 달한다.

콘셉트카인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는 전장 5.11m, 전폭 1.97m의 5도어 모델이다. 운전자와 최대 3명의 탑승 동승객 모두 최신식 인포테인먼트 설계와 커넥트 기술로 지원되는 디지털 커넥티드 사양을 즐길 수 있다. 디젤 엔진이 장착된 PHEV 모델이며 3.0 TDI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해 최고 출력 455마력, 정지상태에서 100 km/h까지의 가속 성능 5.1초가 소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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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아우디 R8,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 아우디 RS 3 스포트백,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위부터)./ 아우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