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이 시민 영웅들을 위한 시상식을 연다. 오는 9일 오후 7시에 tvN 시상식 'THANK YOU 리틀빅히어로'가 방송되는 것.
'THANK YOU 리틀빅히어로'는 tvN 휴먼다큐 '리틀빅히어로'의 한 해를 결산하는 의미있는 시상식이다. 수상부문은 영단어 HERO의 글자 하나하나를 따 ‘Heart’, ‘Effect’, ‘Revolution’, ‘Overcome’으로 나뉘고, '리틀빅히어로'가 2014년 한 해 동안 소개한 총 33팀의 히어로 중에서 최고의 영예인 ‘스페셜 히어로’도 뽑는다.
‘Heart’ 부문은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여 큰 감동을 준 히어로에게, ‘Effect’ 부문은 사람들에게 봉사의 기회를 만들어주거나 영향력을 발휘한 히어로에게 돌아간다. ‘Revolution’ 부문은 새로운 방법의 선행을 제시하거나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선행을 유도한 히어로를, ‘Overcome’ 부문은 난관을 극복하고 사람들에게 용기를 준 히어로를 찾는다. 각 부문의 히어로는 2014년 방송의 주인공으로 등장한 히어로 33팀의 투표결과, 사회복지단체의 사전 투표 결과, '리틀빅히어로' 자문위원단의 투표를 합산해 선정됐다.

'리틀빅히어로'는 남몰래 선행을 실천하는 이웃을 찾아 소개하는 휴먼 다큐멘터리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온 사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작은 일이라도 먼저 실천한 사람,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상에 없던 가치를 발굴해 낸 사람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려왔다.
이번 시상식의 진행은 '리틀빅히어로'의 특별 내레이터로 참여한 바 있는 배우 류수영과 방송인 이지애가 맡았다. 부문별 시상자로는 ‘국제시장’의 윤제균 감독, 배우 박은혜, 가수 B1A4, 방송인 이동우가 나선다.
mewolong@osen.co.kr
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