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르트 옵티컬은 스타일 아이콘 조니 뎁과 제임스 딘이 애용하는 빈티지 아이웨어 브랜드로 무분별한 아류 제품들이 등장하는 흐름 속에서 온전한 오리지널리티를 완성하기 위한 그들의 장인 정신에서 시작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1931 James' 컬렉션은 타르트 옵티컬의 대표 모델인 아넬(ARNEL)을 즐겨 착용하는 제임스 딘(James dean)을 오마주로 제작한 모델이다. 가장 대중적인 사다리꼴 모양의 웰링턴 프레임으로 동양인의 얼굴형에 맞도록 제작되어 보다 편안한 피팅감을 선사한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3매 경첩이 아닌 안정감 있는 7매 경첩을 사용해 쉽게 부러지거나 휘어지지 않는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1931'은 제임스 딘의 출생년도에 대한 의미를 부여, 새롭게 선보이는 컬렉션에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보통 안경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아세테이트 소재가 아닌 모든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셀룰로이드 소재를 사용했다. 셀룰로이드는 '일본 후쿠이현'에서 극소량으로 제작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소재에서 찾아 볼 수 없는 깊이 있는 색감으로 많은 빈티지 안경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각광 받는 소재로 손꼽힌다.
특히 피부와 적응성이 좋고 탄력성이 뛰어나 오랜 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블랙, 브라운, 다크 브라운, 엠버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타르트 옵티컬의 '1931 James' 모델은 38만 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롯데월드몰 5층 편집숍 '바이에토르(BY ET TOL)'를 비롯해 타르트 옵티컬 혜화 직영점 및 전국 안경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letmeout@osen.co.kr
타르트 옵티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