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긱스와 가수 박정현의 달콤한 콜라보레이션이 완성됐다.
긱스는 6일 정오 박정현과 함께 부른 신곡 ‘이즈 유(Is You)’를 공개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전하는 마음 따뜻한 메시지와 긱스 루이, 릴보이와 박정현의 감성적인 조합이 돋보였다. 세 사람은 각자의 특징을 살린 음악으로 믿고 듣는 랩과 보컬을 선보여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즈 유’는 박정현의 맑고 몽환적인 목소리로 시작된다. 감성에 푹 빠지게 하는 그의 노래와 함께 잔잔한 건반이 듣는 이의 마음을 천천히 두드린다. 이어지는 파트에서는 긱스의 리드미컬한 랩과 개성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전체적으로 빠르지 않은 곡인데, 적절한 비트감과 풍부한 코러스 화음이 곡의 분위기를 아름답게 꾸미고 있다. 긱스와 박정현의 호흡 역시 무리 없이 깔끔하고 달콤하다.

가사에는 ‘내 삶이 달라진 이유, 널 마주하는 매 순간 나를 숨 쉬게 해’처럼 진심이 엿보이는 사랑에 대한 내용이 돋보인다. ‘뭐 딱히 잘난 것도 없는 내가 널 가져도 될까, 가끔씩 꺼내는 생각에 넌 미소로만 대답’, ‘너의 숨 소리 앞 내 초라한 음악, 온기가 연주하는 넌 요란하지 않지’라는 랩 가사는 서정적이면서도 시적이다. 마치 한 편의 러브레터 같은 음악이 촉촉하다.
이 곡은 박정현의 2집 앨범 수록곡 ‘올디너리(Ordinary)’의 보컬 멜로디를 차용한 곡이다. 평소 박정현의 팬이었던 릴보이가 ‘이즈 유’ 곡 작업 과정에서 이 같은 샘플링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편곡은 프로듀서 듀플렉스지가 맡았다.
한편 긱스는 현재 정규 2집 ‘긱스 테이프(Geeks Tape)’ 발매를 앞두고 작업 중이다.
sara326@osen.co.kr
HOW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