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www. dunlopkorea.co.kr, 이하 던롭)는 혁신적인 비원형 딤플로 강화된 직진성능과 놀라운 비거리를 제공하는 '젝시오 AERO DRIVE' 볼을 선보인다.
'젝시오 AERO DRIVE'에는 던롭의 독자적인 비원형 딤플 '고탄도 324 스피드 딤플'이 적용됐다. 흔히 딤플을 논할 때 화두가 되는 '딤플 점유율' 즉 딤플 면적이 볼 표면적에서 차지하는 비율 뿐만 아니라 개개의 딤플 사이즈의 '균일도'에도 초점을 맞춰 설계한 딤플이라는 것이 던롭 측의 설명이다.
던롭 골프과학연구소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볼의 딤플 점유율이 같은 경우, 딤플 사이즈가 균일할수록 볼 주변의 공기가 볼의 표면을 더욱 매끄럽게 감싸며 흐르게 된다.

이로써 볼의 앞뒤 표면에 발생하는 압력 차이, 즉 '형상저항'이 줄어들어 볼이 더욱 멀리 날아가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딤플 점유율만이 아니라 딤플 사이즈의 균일도까지 함께 높여야 공기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탄도 324 스피드 딤플'은 종래의 각진 비원형 딤플의 윤곽과 표면을 곡선형으로 매끄럽게 다듬으면서 딤플 사이즈 균일도를 18% 증가시켰다. 이로써 공기 저항을 줄이면서도 아마추어 골퍼가 볼을 쉽게 띄워 높은 탄도로 큰 비거리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딤플 구조에서 딤플 형태가 둥글고 매끄러워진 것이 눈에 띈다.
letmeout@osen.co.kr
던롭스포츠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