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환경보호 소비자봉사단 '피오봉사단 가족 2기' 모집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3.09 16: 41

하림 피오봉사단 가족 2기, 이달 9일부터 27일까지 하림 공식 블로그 통해 신청 접수
7개월 간 환경보호 활동, 자연생태 교육, 하림 공장 탐방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가
활동 참가 시 자녀 봉사활동 점수 부여, 하림 선물세트 증정 등 혜택 마련

"엄마아빠! 동물사랑 실천하는 이색 봉사활동 함께해요~."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문용 대표)이 올 한해 동물사랑과 환경보호를 함께 실천할 소비자 가족 봉사단 '피오봉사단 가족 2기'를 9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모집한다.
하림 피오봉사단 가족은 하림의 '동물복지' 윤리경영 정신에 공감하며 다양한 환경보호 봉사활동을 펼치는 소비자들의 가족 봉사단이다. 지난 해 처음 1기 가족을 결성했으며, 토종 생태계 보호활동, 수질정화 체험, 재활용품 DIY, 자연생태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높은 호응을 모은 바 있다.
하림 피오봉사단 가족 2기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환경 정화, 동물 텃밭 가꾸기, 곤충 생태학습,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가하게 된다. 또한 직접 자연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현장 프로그램은 물론 온라인을 통한 환경보호 미션도 매달 주어진다. 첫 번째 현장활동으로 오는 4월 11일 경기도 가평의 생태복원지구를 찾아 생태학습과 한강 수원지 정화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하림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고,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족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가족이며,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일 하림 공식 블로그에 공지될 예정이다.
참가혜택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피오봉사단 가족 2기로 선정된 가족에게는 각 활동 참여도에 따라 다양한 하림 선물세트가 증정된다. 또한 현장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녀들에게는 봉사활동 점수가 부여된다.
하림 강기철 실장은 "자연 속에서 봉사활동과 생태학습을 동시에 체험하는 하림만의 차별화된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봉사활동의 보람을 새롭게 발견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림은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의 상생을 도모하는 동물복지 정신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림은 2013년 환경실천연합회와 기부 협약을 체결하고, 야생동물 먹이 주기,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피오(해피+꼬끼오)'는 하림의 동물복지 시스템으로 생산되는 닭고기 브랜드 '프레쉬업'의 마스코트로, 동물들의 행복권을 존중하겠다는 하림의 의지를 담고 있다.
letmeout@osen.co.kr
하림 피오봉사단 가족 1기 단체사진, 하림 피오봉사단 가족 2기 모집 공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