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고어텍스 서라운드(GORE-TEX SURROUND)' 기술을 적용한 신발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지난해 활용 목적과 스타일에 따른 기능성을 소비자에게 어필했다면 올해는 여기에 전방향 방수, 투습 기술을 더해 쾌적함까지 극대화한 신발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co.kr)는 상, 하, 좌, 우 전방향 방수와 투습 기능을 구현한 '리히마키 시리즈' 하이킹화를 출시했다. 고어사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에 아이더만의 등산화 제작 노하우를 접목해 어떠한 환경과 날씨에도 처음 신은 듯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하이킹화 시리즈를 선보인 것.
아이더가 리히마키 시리즈 하이킹화에 적용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은 신발 밑창을 개방 구조로 설계해 발의 열과 습기를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발바닥에서 발생하는 열과 습기가 발 바닥에 부착된 '스페이서'와 창 측면에 위치한 '윈도우 스페이스'를 통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출된다. 통풍에 특화한 개방 구조로 제작했지만 신발 전체에 고어텍스 막을 입혀 외부의 물은 신발 안으로 스며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봄,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통풍이 좋은 메쉬 소재 비중을 확대했으며 무봉제 공법으로 제작해 가벼우면서도 발의 움직임이 편안하다. 보행 시 외부 마찰이 잦은 발가락과 뒤꿈치 부분에 내마모성이 뛰어난 소재를 더했다.
접지력이 우수한 '엑스그립(X-GRIP)'을 활용해 미끄러짐을 방지했으며 충격 흡수가 뛰어난 '파일론(PHYLON)' 중창으로 안정적인 워킹이 가능하다. 곡선미가 돋보이는 부드러운 디자인에 스포티한 워킹화 스타일을 가미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세미미드컷과 발목이 낮은 로우컷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해서 활용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세미미드컷 남성용 색상은 네이비(Navy) 1가지며 여성용 색상은 오렌지(Orange) 1가지다. 가격은 24만 9000원. 로우컷 남녀공용 색상은 베이지(Beige) 1가지며 남성용 색상은 로얄블루(Royal Blue) 1가지다. 가격은 23만 9000원.
아이더 권대웅 신발용품팀장은 "아이더는 아웃도어 활동 시 땀과 열이 많이 나는 점을 고려해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게 신을 수 있도록 리히마키 시리즈 하이킹화를 출시했다"며,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는 물론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신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아이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