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3년 연속 선정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03.11 10: 50

한국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 유일하게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ㅏ.
한국타이어가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15)'에 3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9090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4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한 수상이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한국타이어와 함께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가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를 포함한 전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에 이어 '뉴 E-클래스'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3세대 런플랫 타이어를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BMW 뉴 미니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독일의 DTM(Deutsche Tourenwagen Masters)을 비롯한 전세계 4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지난해 6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HANKOOKTIRE TECHNODORM)'을 착공했다. 세계적인 건축 거장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가 설계한 테크노돔은 한국타이어 미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자동차 산업의 메이저 업체들이 경쟁하는 선진 시장인 미국에 8번째 생산 시설을 착공함으로써 전 세계 주요 거점 지역에 대규모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극한의 상황에서 발휘되는 타이어의 성능을 강조한 'It is' 광고 캠페인과 MLB, UEFA 유로파리그(UEFA Europa League) 등 스포츠 스폰서십을 확대하고, 프랑크푸르트·하노버 국제 모터쇼, 오토차이나 등 글로벌 수준의 전시회에도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특히 다음 세대의 드라이빙을 꿈꾸는 한국타이어의 가치를 담은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The Next Driving Lab, TNDL)' 캠페인을 2013년부터 매 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생각으로 움직이는 타이어 '마인드 리딩 타이어(Mind Reading Tire)' 체험 이벤트를 실시해 한국타이어가 지향하는 미래 드라이빙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바른 타이어, 바른 서비스' '품질보증기간 6년' '찾아가는 무상점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고성능 차량에 특화된 '럭스튜디오(Luxtudio)'를 오픈,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한 소비자 만족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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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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