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준비한 화이트데이 이벤트는?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5.03.13 17: 16

연인들의 특별한 날 중 하나인 화이트데이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하는 이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밸런타인데이와 더불어 연인들의 특별한 날이기도 하다. 올해는 특히 화이트데이가 주말이라 시내 및 교외 어딜 가더라도 커플들의 모습을 쉽게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솔로인 사람들은 연인들과 사뭇 다른 기분을 느껴야 하는 날이기도 한데, 그들을 위해 게임업계가 달콤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라비티의 자회사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하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영웅의 길’에서는 19일(목)까지 싱글 던전 내 보스 몬스터를 쓰러트리면 사탕 꾸러미 상자를 받을 수 있다. 파란색, 빨간색, 녹색 등 알록달록한 사탕 꾸러미 속에는 캐릭터의 능력을 5분간 상승시켜주는 게임아이템이 담겨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사탕 아이템을 모으면 150~500개까지 개수에 따라 엔젤링, 용병 랜덤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화이트데이 당일인 14일 쿠폰창에 영문으로 ‘White day’를 입력만 하면 특별한 게임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캐주얼게임 개발 업체인 킹(king)은 ‘캔디크러쉬소다’ 국내 출시에 맞춰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까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캔디크러쉬소다를 소재로 한 재미있는 인증샷을 찍고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노트 및 볼펜, 휴대폰 케이스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 카드배틀 ‘도탑전기’는 두근두근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열고 14일 오전 11시까지 게임 내 가장 선호하는 남, 여 영웅을 1회씩 투표하여 그 결과에 따라 1등 영웅의 영혼석을 5개를 지급한다.
온라인게임에서도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코리아는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에서 화이트데이 당일 게임에 접속해 7판 이상 플레이 하면 혼합시즌 베스트 50강화 선수팩(2~5강)1개가 지급된다. 엑스엘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아키에이지’ 역시 화이트데이를 기념하여 18일까지 인기 여성 운영자를 뽑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사탕 꾸러미 등의 게임아이템을 지급한다.
scrapper@osen.co.kr
위부터 네오사이언 퍼즐앤드래곤, 킹 캔디크러쉬소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