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3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차이나 골프쇼에 지스윙HD와 지스윙PRO 선보여
신나송 프로와 함께 하는 1:1 대결 이벤트 등 다양한 지스윙 체험 이벤트 진행 예정
정확성을 기반으로 필드감을 제공하는 스크린골프 지스윙이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에 나섰다.

㈜게임소마(대표이사 박진규)는 자사 스크린골프 브랜드 지스윙이 13~15일까지 사흘동안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15 차이나 골프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스윙은 지난 2013년부터 차이나 골프쇼에 참가해 왔으며, 이번이 세 번째이다.
이번 차이나 골프쇼에서 지스윙은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시장 점유를 확대 중인 골프 시뮬레이터 지스윙HD와 아직 국내에는 출시전인 연습용 기기 '지스윙 PRO'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아시아 주요 골프 행사 중 하나인 2015 차이나 골프쇼는 중국 골프 협회가 주최하고, 500여개의 골프 브랜드가 참여하는 중국 최대의 골프 박람회이다. 이번 차이나 골프쇼는 차이나 골프 PGA 머천다이즈 쇼(China Golf-PGA Merchandise Show)와 차이나 골프 인더스트리 엑스포(China Golf Industry Expo) 두 개의 테마로 나눠 진행되며, 지스윙을 비롯한 스크린골프 업체는 차이나 골프 PGA 머천다이즈 쇼에 해당한다. 이번 차이나 골프쇼는 전 세계 주요 골프 제품은 물론 골프 관련 기술 및 교육 서비스 업체 등이 다양하게 참가 하였으며, 관람객은 2만 여명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스윙 PRO는 프로들이 레슨하기에 유용한 툴을 갖추고 있으며, 골퍼들이 쉽고 정확하게 연습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공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스윙은 이번 차이나 골프쇼에서 브랜드 홍보 및 소비자 체험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골프쇼 관람객을 대상으로 매일 니어핀 이벤트와 돌발 이벤트를 진행하고, 행사 이틀 째인 14일에는 지스윙 공식 모델인 신나송 프로와 함께 하는 1 대 1 지스윙 대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스윙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지스윙을 접함과 동시에 의미 있는 첫 경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스윙은 앞서 2014년 차이나 골프쇼에서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 진행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중국 골프 시장은 골프장이 약 800개, 골프 인구는 약 800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중국 골프 산업이 향후 매년 12%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눈 부신 발전 속도를 보이고 있는 중국 골프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서 지스윙은 생생한 Full HD화면과 필드감을 제공하는 골프 시뮬레이터로 중국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참관한 많은 사람들에게 스포츠로서의 스크린골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소마 박진규 대표는 "이번 차이나 골프쇼를 통해 전 세계 골프 시장에 그들이 지금까지 알던 오락적 게임으로의 스크린골프가 아니라, 인도어 스포츠를 실현하는 골프 시뮬레이터 지스윙을 소개하겠다"며,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지스윙이 국내에서 성공적인 안착을 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향후 중국 진출을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게임소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