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의 신곡] 레드벨벳, 반전매력 6곡 ‘아이스크림 케이크’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5.03.17 12: 01

걸그룹 레드벨벳이 데뷔 후 첫 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를 전격 공개했다.
17일 정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레드벨벳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더블타이틀곡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오토메틱(Automatic)’을 포함해 총 6곡이 담겼다. 상반된 분위기의 타이틀곡에서도 볼 수 있듯, 레드벨벳은 숨겨왔던 반전 매력을 가득 담았다.
더블타이틀곡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곡. 사랑에 빠진 소녀의 설렘을 상큼하면서도 세련된 멜로디로 표현했다. 또한 ‘오토매틱’은 감각적인 어반 장르의 곡으로, 레드벨벳의 섬세한 보컬과 화음이 돋보이는 곡이다. 전혀 다른 분위기의 더블타이틀곡에서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강점과 가능성을 볼 수 있다.

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에는 이 외에도 ‘섬씬 카인다 크레이지(Somethin Kinda Crazy)’, ‘슈튜피드 큐피드(Stupid Cupid)’, ‘테이크 잇 슬로우(Take it Slow)’, ‘사탕(Candy)’ 등의 곡이 수록됐다.
‘섬씬 카인다 크레이지’는 두근거리는 첫사랑의 느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가사와 순수한 멜로디가 잘 어우러진 모던 R&B 팝 곡이며, ‘스튜피드 큐피드’는 장난기 가득한 기타 리프와 흥겨운 셔플 리듬이 인상적인 팝 댄스 곡이다. R&B 곡 ‘테이크 잇 슬로우’, 발라드 곡 ‘사탕’까지 총 6곡이 각각 다른 매력을 담고 있다.
한편, 레드벨벳은 오는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0일 KBS ‘뮤직뱅크’, 22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신곡 무대를 처음 공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며 앨범은 18일 오프라인 출시한다.
sara326@osen.co.kr
S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