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오전 대부분 지역이 '나쁨'..마스크 필수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5.03.18 08: 44

오늘의 미세먼지
[OSEN=이슈팀]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또한 나쁨 수준으로 예고됐다. 이에 전날과 마찬가지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시 황사마스크를 권장한다. 
18일 실시간 대기정보를 제공하는 에어코리아에 의하면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강원영서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제주권은 ‘좋음’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원영동, 충청권의 경우, 오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됨.

오늘의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수도권, 강원영서는 ‘나쁨’, 제주권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강원영동, 충청권의 경우 그간 축적된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오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으며, 오후부터 강수에 의한 세정효과와 바람에 의한 이류, 확산으로 농도가 점차 낮아져 ‘보통’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강원영서의 경우 낮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유지되다가 이후 강수와 바람에 의해 미세먼지 농도가 점차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늘의 미세먼지가 ‘나쁨’일 경우에 민감군은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활동 제한, 특히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이 실외에 있는 경우 흡입기를 더 자주 사용할 필요가 있다. 일반인들도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활동 제한해야 한다. 특히 눈이 아픈 증상이 있거나, 기침이나 목의 통증으로 불편한 사람은 실외활동을 피해야 한다. 
osenlife@osen.co.kr
에어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