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라자, 일식당 무라사키 전통 일식 조찬 메뉴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3.19 23: 49

럭셔리 부티크호텔 더 플라자(www.hoteltheplaza.com) 3층에 위치한 일식당 무라사키에서는 품격 있는 비즈니스 조찬을 원하는 이용객을 위해, 전통 일식의 깊은 풍미와 함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찬 메뉴를 새롭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조찬 메뉴는 크게 3종류로 아침정식, 무라사키 죽 정식, 계절 냄비 메뉴 등으로 구성되어 이용자의 성향과 조찬 모임의 성격에 따라 선택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
먼저 아침 정식 메뉴는 일본 전통 아침 상차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뇌 회전과 혈당 감소에 좋은 곡식을 함께 넣어 조리한 잡곡밥에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비교적 식욕이 떨어지는 아침시간 때 입맛을 돌게 하는 옥도미, 부드러운 속살을 즐길 수 있는 은대구, 메로, 연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체절 식재료를 활용하여 만든 장국과 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계란 요리 등도 함께 제공된다.

무라사키 죽 정식은 모두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남해산 전복으로 조리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전복 죽 정식과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오랜 시간 끓여내어 식재료 고유의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한 신선 해산물 죽 정식, 수온이 내려가는 시기 겨울철에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영양까지 만점인 참복을 손질해 죽으로 조리한 참복 죽 정식까지.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버섯 고유의 진한 향을 즐길 수 있는 버섯 야채죽 정식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버섯 야채죽 정식은 암에 대한 저향력이나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력을 가진 표고버섯, 소화촉진, 위궤양 등에 효과적인 노루궁뎅이 버섯,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등의 건강 식재료를 정성스럽게 조리해 죽으로 내어내 바쁜 일상에 비즈니스 이용자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바쁜 하루의 시작을 든든하게 채워 줄 다양한 계절 냄비 메뉴 4종류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제철 해물과 셰프 특선 육수로 맛을 낸 해물 냄비 우동과 저지방 고단백으로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아구에 된장 소스로 맛을 낸 아구 된장 냄비, 제철 생선으로 맛을 낸 계절 생선 냄비 정식, 쫄깃한 식감과 시원한 국물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참복 지리 정식 등 기존 일식당 아침 메뉴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든 조찬 메뉴에는 무침류, 조림, 샐러드, 디저트 등이 각 메뉴에 따라 푸짐하게 제공되며,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가격은 5만 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letmeout@osen.co.kr
더플라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