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을 맞아, 물 부족 문제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고자 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 타파웨어 브랜즈와 함께하는 I Love Earth 캠페인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타파웨어 브랜즈(www.tupperwarebrands.co.kr)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을 소중히 하고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물의 날 기념 고객 사랑 에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회용 페트병에 담긴 물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몇 모금 마시고 쉽게 버려지곤 한다. 이처럼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식수 및 일회용 페트병 소비를 줄이기 위해 타파웨어는 자신의 물통을 가지고 다니면서 물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이를 통해 내 몸도 챙기고 지구 건강도 지키자는 취지로 I Love earth 지구 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구 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타파웨어는 오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세계 물의 날 기념 고객 사랑 에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사이즈의 에코 물통으로 구성된 에코 물통 패밀리 세트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과 함께 에코 물통 파우치를 증정하며, 타파웨어 빨대컵을 증정하면 할인 혜택과 함께 빨대컵 씰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타파웨어와 함께 물의 소중함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워터 포 차일드 캠페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일 오전 청계천 모전교 부근에서 '워터 포 차일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극심한 가뭄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물 부족 현실을 알리는 대형 조형물을 설치했고, 어린이들이 피켓을 들고, 청계천 물을 뜨는 등 캠페인을 함께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마실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 아동 및 주민들에게는 청계천 물도 소중한 식수가 될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며 세계 물 부족 현실을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며 2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 하이트진로음료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물 사랑 3·2·2 캠페인
하이트진로음료는 16일 오전 광화문 일민미술관 앞에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우리가족 물 사랑 3·2·2'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계 물의 날인 '3월 22일'을 활용한 '우리가족 물 사랑 3·2·2' 수칙은 '하루 3번 양치할 때 양치컵 사용하기', '하루 2번 세수할 때 세숫대야 사용하기', '하루 2분 샤워 시간 줄이기' 등 온 가족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방법이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온 가족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을 통해 물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날 동시에 진행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통해 100여 명의 시민에게 물 절약 실천에 대한 홍보물과 '석수'를 무료 배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물 절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운 바 있다.
letmeout@osen.co.kr
타파웨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