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세먼지 보다 내일이 더 심각.. 아침 '매우 나쁨'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5.03.21 20: 23

오늘 미세먼지
[OSEN=이슈팀]내일도 미세먼지를 주의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보다 더욱 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보됐다. 
21일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되고 있다.

22일은 옅은 황사와 국내·외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아침까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이유는 전일 축적된 미세먼지에 옅은 황사와 서해상 미세먼지의 영향 탓이다. 오후에 바람이 강해지면서 농도가 다소 낮아질 수는 있겠으나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옅은 황사와 국내·외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등산, 축구, 등 오랜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특히 어린이, 노약자, 호흡기 및 심폐질환자는 가급적 실외활동 자제하고 실외 활동시에는 마스크, 보호안경, 모자 등 착용하는 것이 좋다. 창문을 닫고 , 빨래는 실내에서 건조하고, 세면을 자주하고, 흐르는 물에 코를 자주 세척해야 한다. 또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야외 바비큐 등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osenlife@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