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딸기철을 맞아 밀가루나 핫케익믹스, 우유, 딸기 정도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손쉬운 밀푀유가 지난 겨울 밀푀유 나베에 이어 딸기 밀푀유까지 인기를 모으고 있다.
CJ제일제당 백설 밀가루 역시 삼시세끼 차줌마 붐이 일었던 올해 1분기 매출의 경우, 빵을 만드는 데 쓰이는 강력분은 21.2%, 핫케익믹스는 36.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푀유(프랑스어로 '천 장의 잎사귀'라는 뜻)는 보기에는 화려하지만, 의외로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밀푀유 형식의 요리는 각종 재료들을 켜켜이 쌓아 올려 만드는 것으로 주부들은 물론 가볍지만 폼나는 요리를 선호하는 싱글족들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밀푀유를 만들기 위해서는 핫케익믹스, 우유, 딸기 등의 제철과일 정도만 있으면 된다. 거기에 생크림이나 시럽 정도만 곁들이면 더 완성된 밀푀유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여러 장의 핫케익을 준비하고, 딸기와 함께 순서대로 켜켜이 쌓기만 하면 딸기 밀푀유 케이크가 완성된다.
딸기 요거트 밀푀유는 화려한 모양새에 비해 만드는 방법은 요리 초보자도 도전할 수 있을 만큼 쉽다. 특히 딸기는 피로회복, 시각기능개선, 피부 피용, 면역력 증진 등에 효능이 있다.
과일 밀푀유 케이크를 쉽게 만드는 비법은 핫케익믹스 가루에 있다. 밀가루를 기반으로 크레이프나 핫케이크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 특히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는 탄수화물 과다 섭취에 대해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의 균형을 맞춰 건강까지 고려해 섭취할 수 있어 좋다. 또한 성인 기준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 철분 등 11가지 영양소를 적정량에 맞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올 겨울 유행했던 밀푀유나베는 샤브샤브 고기에 배추, 깻잎 등을 포개 냄비에 잘 두르고 육수를 부어 끓여내기만 하면 된다. 요즘 특급호텔마다 차려지고 있는 딸기 뷔페에나 나올 법한 딸기 밀푀유케익도 핫케익 믹스만 있으면 오븐 없이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letmeout@osen.co.kr
CJ제일제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