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에어버스 A320, 알프스에 추락...대부분 독일인 '전원 사망한 듯'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3.24 21: 03

[OSEN=이슈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출발, 독일 뒤셀도르프로 향하던 에어버스 A320 여객기가 추락했다.
프랑스 민강항공국(DGCA)를 비롯한 유럽 언론들은 24일(현지시간) 일제히 이 에어버스 여객기가 프랑스 남부 알프스 산맥에서 추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GWI18G편(기종 에어버스 A320)은 이날 오전 오전 프랑스 알프스 지역 프라드 오뜨 블레온 인근의 한 산 기슭에 추락했다.

특히 에어버스 사고기는 추락 직전 6800피트(약 2㎞) 상공을 비행 중이었으며 오전 9시 39분쯤 레이더 상에서 사라졌다. 사고지점은 유명 휴양지인 리비에라의 니스에서 북쪽으로 100㎞ 떨어진 지점이다.
사고 원인은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이 여객기는 루프트한자 계열 저가 항공사인 저먼윙스 소속이며, 조종사 2명, 승무원 4명 포함 모두 148명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탑승객 상당수는 독일인으로 알려졌다.
수색 구조팀은 사고 현장으로 출발했으며 베르나르 카즈뇌브 프랑스 내무부 장관도 사고 수습을 지휘하기 위해 현장으로 향했다.
마뉘엘 발스 총리는 "비극이다. 승객과 승무원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사고의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osenlife@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