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비행기 에어버스 A320, 알프스에 추락...수색 구조 힘들 듯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3.24 21: 56

[OSEN=이슈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출발, 독일 뒤셀도르프로 향하던 독일 여객기 에어버스 A320 여객기가 추락했다.
프랑스 민강항공국(DGCA)를 비롯한 유럽 언론들은 24일(현지시간) 일제히 이 에어버스 여객기가 프랑스 남부 알프스 산맥에서 추락했다고 설명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이 사고 여객기는 이날 오전 9시 55분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출발, 독일 뒤셀도르프로 향하던 중 프랑스 남부 알프스 바르셀로네트에 추락했다. 해발 2000m가량 되는 알프스 산맥에 추락, 구조팀의 접근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프랑스 내무부에 따르면 이 여객기는 오전 10시 47분 조난 신호를 보냈다. 이 여객기는 루프트한자 계열 저가 항공사인 저먼윙스 소속이며, 조종사 2명, 승무원 4명 포함 모두 148명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탑승객 상당수는 독일인으로 알려졌다.
또 프랑스 내무부는 추락 항공기 잔해를 발견했다고 전하면서도 "수색 구조 힘들고 오래 걸릴 것 같다"고 전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사고 상황을 볼 때 생존자는 없는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사고기는 지난 1991년부터 24년 동안 운항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osenlife@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