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기업 세정(대표 박순호)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Olivia Lauren)’이 론칭 10주년을 맞아 리뉴얼한 BI를 공개했다. 또한 상품 강화를 위한 신규 라인 출시 등 여성 볼륨 브랜드로서의 지속 성장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한 BI는 기존 퍼플 컬러를 그대로 유지 하고 올리비아로렌의 하트 심볼을 일부 보완해 재해석했다. 새롭게 재해석된 하트 심볼은 자신의 새로운 가치와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동시대 여성들의 러브마크를 상징한다.
올리비아로렌은 2005년 론칭 이후, 지속적인 불황과 여성복 시장의 정체 속에서도 꾸준한 상품업그레이드를 통해 영역을 확대해왔다. 패션업계 캐주얼라이징 확대와 아웃도어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2013년 프리미엄 글램핑 아웃도어 ‘비비올리비아’를 론칭해 고객층을 넓혔다. 더불어 2014년 론칭한 토탈 액세서리 ‘올리비아엘’을 통해 여성복 토탈샵으로 거듭나며 여성 어덜트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

올해는 론칭 10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상품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년 전부터 정장을 중심으로 선보였던 프리미엄 라인이 매출 견인 역할을 해왔다. 올리비아로렌은 오랜 기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셉트 재정비 및 타깃 별 유형, 성향 등에 따라 기획을 달리 적용, 신규 라인을 출시했다.
올 여름시즌부터는 ‘꾸띄르 라인’을 선보이게 된다. 프리미엄 라인 이상의 하이퍼럭셔리 ‘꾸띄르 라인’은 고감도, 고퀄리티 상품군으로 기존의 프리미엄라인 보다 가격을 약 15% 정도 상향 조정해 고급화했다. ‘꾸띄르 라인’은 전국 매장 중, 상위 점포 40~50개에서 우선 선보이게 되며, 향후 매장별 상권에 맞춰 상품 구성 및 판촉전략을 펼쳐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가을시즌에는 트렌디한 제품의 ‘애띠 올리비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애띠 올리비아’는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원하면서 편안한 핏을 찾는 고객의 테이스트에 맞춰 기획했다. 콘셉트는 편안한 컨템포러리 시크룩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의 단품을 레이어-세트 중심으로 구성해 30-40대의 젊은층 유입이 기대된다. F/W시즌부터 올리비아로렌 전 매장을 통해 선보이게 되며, 가격대는 기존 상품대비 약 15% 가량 하향 조정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했다.
지난해 중국 대형유통업체 금응그룹과 파트너를 맺고 중국시장에 진출한 올리비아로렌은 올해 본격적인 매출 활성화를 위한 현지화 맞춤 전략을 내세워 중국진출 안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에서 가치와 실속소비를 지향하는 30~40대를 공략했다면, 중국에서는 개성이 뚜렷하고 소비지향적인 25~45세를 타깃으로 연령대 폭을 넓히고 고급화된 브랜드 이미지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5개점에서 올해 말까지 10개점으로 확대하고, 중장기적으로 수출방식에서 직접 진출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 외에 올리비아로렌은 론칭 10주년 기념, 스페셜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 'thanks olivia' 슬로건 아래, 통합 IMC전략을 수립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올 상반기 진행중인 ‘올리비아로렌 CF광고 모델 오디션’은 그 동안 올리비아로렌과 함께 해온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그에 따라 지난 3월, 전국 올리비아로렌 매장을 통해 CF광고 모델 오디션 참여를 접수 받았으며, CF는 오는 5월 온에어 될 예정이다.
올리비아로렌 상품기획 노지영 이사는 “올해 론칭 10주년을 맞이해 브랜드에 고급화를 입혀 프리미엄화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기존에는 여성 볼륨 브랜드로서 넓은 고객층이 만족할 만한 제품을 전개했다면 이제는 소비자의 세분화된 니즈에 각각 대응할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올리비아로렌 김동균 사업본부장은 “그 동안 대중적인 브랜드이지만 감도가 있고 품질 대비 가격대가 합리적인 브랜드로서 국내 여성복 내수시장에서의 독보적 강자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는 리스타트(Re-Srart)시점이라고 보고 지난 10년간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통합전략을 펼쳐 국내 성장은 물론 글로벌 브랜드로 지속 성장 하는 여성복 브랜드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 론칭해 올해 10년차를 맞이하는 올리비아로렌은 올해 매출 2300억원을 목표로 하며, 중국 시장 확대 등을 통해 향후 3000억원대로 거듭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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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비아로렌 브랜드 대표 이미지와 새로운 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