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푼크트(Punkt)는 "당신의 발에 특별한 가치를 선물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좋은 자재와 장인 정신을 실천하는 국내 유일 슈메이커 브랜드이다. 푼크트의 강점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굿이어 웰트 제법을 기본으로 파티나 기법, 비브람 아웃솔을 사용한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화이트 컬렉션'은 오직 숙녀만을 위한 드레스 슈즈 라인으로 남성들이 가장 즐겨 신는 롱윙팁 브로그 슈즈, 테슬 로퍼, 더블몽크 스트랩 슈즈를 모티브로 총 세가지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특히 1~2년 이상의 이태리산 소가죽(Cow hide)을 사용, 튼튼한 가죽 표면을 부드럽게 작업한 후 코팅 작업을 여러 번 거쳐 외부로부터 이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보통 여화에서 사용하는 세멘티드 제법(구두 안창과 바닥창을 접착제로 붙이는 방식)과 달리 '굿이어 웰트(Goodyear welted)' 제법으로 제작, 홍창(가죽창)을 사용하여 보다 편안하고 가벼운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화이트 컬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퍼플 컬러의 내피를 적용, 그간 찾아볼 수 없었던 푼크트만의 시그니처로 화사함을 더했다.
푼크트(Punkt)의 여성 라인 '화이트 컬렉션'은 35만 8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청담동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그 진면목을 만나볼 수 있다.
letmeout@osen.co.kr
푼크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