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그룹코리아, '동대문 패션유통 시스템' 중국에 수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6.15 19: 01

인구 6800만명의 중국 안후이(安徽)성 수도 허페이(合肥)시에 한국의 패션의류와 액세서리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중국판 동대문 패션타운'이 수출된다. 이에 따라 한중 FTA 비준을 앞두고 한류패션 중국수출이 활기를 띨 전망이다.
상징그룹코리아(대표 이재희)는 15일 중국 내 2500여개 프랜차이즈 지점을 보유한 중국 최고의 한류기업군 '상징그룹'(한국총괄 부회장 김병현)이 최근 중국 허페이시 중심가에 위치한 대단위 한류패션 전문쇼핑몰 '코스몰'(회장 공성문)과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유치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코스몰은 안후이성 성도 허페이시 중심가에 한류쇼핑몰을 다수 운영하고 있던 패션유통업체다. 28층 규모 주상복합단지내 1~3층 상가지역 11,000㎡를 한류패션 쇼핑몰 '동대문 K스타'(가칭)란 브랜드로 분양해 200~300여개의 한류패션-액세서리 전문업체를 입점시킬 예정이다.

상징그룹은 이달중 동대문의 간판급 패션상가 브랜드와 제휴를 맺기 위해 자바11 등 10여개 동대문 패션타운 브랜드와 중국진출을 긴밀히 협의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허페이市에 '중국속 동대문 한류패션타운'을 출범시켜 중국내 한류패션 열풍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측 동대문 K스타 입점은 상징그룹코리아가 맡고 있으며, 중국 현지내 분양은 상징그룹 본사가 전권을 갖고 진행한다.
김병현 상징그룹 한국총괄 부회장은 "이달 1일 한중FTA가 체결됨에 따라 중국인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패션 시장규모가 2~3년내에 최소 5배 이상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의 고품격 패션제품과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유통시스템을 도입해 고급서비스를 제공하고, 한류문화축제, 한식거리타운 등 젊은이들이 환호하는 문화코드를 연계해 코스몰 '동대문 K스타'를 중국내 한류문화패션의 거점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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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징그룹코리아(대표 이재희)는 중국 내 2,500여개 프랜차이즈 지점을 보유한 중국 최고의 한류기업군 '상징그룹'(한국총괄 부회장 김병현)이 최근 중국 허페이市 중심가에 위치한 대단위 한류패션 전문쇼핑몰 '코스몰'(회장 공성문)과 동대문 한류패션타운 유치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왼쪽부터 코스몰 공성문 회장, 상징그룹 한국총괄 김병현 부회장. / 상징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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