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close

빅뱅, 4달 연속 지니 차트 누적 1위..'기록의 아이돌'



[OSEN=정유진 기자]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경쟁곡들을 압도적인 차이로 따돌리며 지니 8월 2주차 실시간 누적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성적은 지난 5월부터 네 달간 이어져 온 기록이라 눈길을 끈다.

13일 국내 음원 서비스 지니(www.genie.co.kr)의 8월 2주차(8월 6일~8월11일) 실시간 누적차트 집계 결과 한 주간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던 곡은 4곡이다.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124시간동안 1위, 144시간동안 5위권 순위를 유지해 실시간 누적차트 1위를 차지했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빅뱅 ‘메이드 시리즈’ 네 번째 싱글 ‘E’의 수록곡으로 슬픈 멜로디와 댄스 비트, 감성적인 가사가 어우러진 곡이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M', 'A', 'D', ‘E’ 앨범을 차례로 공개하며 매달 초 지니 주간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위는 17시간동안 1위, 33시간동안 5위권에 머무른 송민호&지코&팔로알토의 ‘머니플로우’가 올랐다. ‘머니플로우’는 송민호와 지코, 팔로알토가 ‘쇼미더머니4’에서 부른 곡으로 거칠고 아날로그적인 사운드와 묵직한 힙합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3위는 혁오의 ‘위잉위잉’이 차지했다. 혁오의 ‘위잉위잉’은 한 주간 2시간동안 1위, 144시간동안 5위권에 머무르며 전주 실시간 누적차트 1위에서 3위로 2계단 하락했다.

4위에는 1시간동안 1위, 7시간동안 5위권 순위를 기록한 비원에이포의 ‘스윗걸’이 올랐다. ‘스윗걸’은 비원에이포 멤버 진영과 바로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했다.

kt뮤직 지니 관계자는 “빅뱅의 ‘우리 사랑하지 마요’가 일주일 동안 실시간 차트에서 124시간 1위를 기록하며 네티즌들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며 “특히 빅뱅은 5월부터 8월까지 선보인 네 개 싱글 모두 지니 실시간 누적차트 1위에 올리는 진기록을 쌓고 있다”고 말했다. /eujenej@osen.co.kr

<사진> kt뮤직 지니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