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각양각색의 품격과 여유가 공존하는 추석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9.18 04: 56

황금연휴로 이어지는 추석. 각 특급호텔들은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추석 패키지로 이용객들의 발걸음을 붙잡으려 한다. 각양각색 호텔만의 품격과 여유가 공존하는 패키지를 마음껏 누려보자.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은 명절행사가 끝나고 남은 연휴기간동안 호텔에서의 달콤한 휴식과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를 수 있는 '추석 패키지'를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추석 패키지의 콘셉트는 달콤한 휴식으로 럭셔리한 호텔 객실에서의 1박과 코너스톤 조식 뷔페 2인, 월악산 천연 벌꿀 1병, 객실 업그레이드,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사우나, 수영장 무료 이용 등이 모두 포함되며, 가격은 2인 기준 39만 5000원부터(10% 세금 별도/ 봉사료 없음)이다.

이번 추석 패키지에는 전면 통창을 통해 아름다운 도심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객실에서의 1박과 9만 원 상당의 코너스톤 조식 뷔페 2인, 추석선물로 좋은 월악산 천연 벌꿀 1병(250ml), 객실 업그레이드 등이 모두 포함된다. 또한 만 12세 이하 어린이에게는 조식이 무료로, 만 3세 이하 유아에게는 유아용 목욕용품 및 티셔츠, 쿠키, 양인형 등으로 구성된 VIB(Very Important Baby)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24층 최고층에 위치한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수영장에서 눈부신 도심 전경을 내려다보며 운동과 수영도 즐길 수 있어 느긋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한편 파크 하얏트 서울은 받는 사람의 취향과 보내는 사람의 정성을 담은 '추석 선물 세트'와 '차례상'을 사전주문을 받는다. 이번 추석 선물은 파크 하얏트 서울의 한식 마스터 셰프가 최고급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차례상'을 비롯해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해 원하는 상품을 골라 구성할 수 있는 DIY스타일의 '맞춤형 햄퍼(Create your own Hamper)', 호텔의 시그니쳐 칵테일인 모히토를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비법 베이스와 재료, 레시피, 믹싱 기구 등을 모두 담아 패키지로 구성한 '크래프트 모히토 세트', 싱그럽고 따뜻한 파크 하얏트 서울만의 향을 담아 특별 제작한 캔들과 페브릭 미스트, 도자기 등으로 구성된 '그린 오아시스' 등 다양하다. 모든 가격에는 10% 세금 포함이 돼 있으며 별도의 봉사료는 없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가을의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의 힐링을 도와 줄 특별 프로모션 '2+1'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30일까지. 주 중 일~목요일 한정.
이 패키지의 가장 큰 특징은 해당 기간 내에는 2박 투숙 시, 1박을 무료로 더 투숙할 수 있다. 해당 객실은 작년 전면 리노베이션 된 신관 디럭스 객실과 1.5배 더 넓은 프리미엄 디럭스 오션더블 그리고 편안한 침실과 안락한 거실이 분리되어 있어 좀 더 품격 있는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본관 스위트 객실 등이다.
또한 달빛 내린 해운대 해변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과 함께 멋진 야경을 보며 나이트 스위밍과 따뜻한 스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야외 오션 풀 및 사계절 힐링 충전소 '오션스파 씨메르' 이용, 독일 명품 원목 키즈 교구 'HABA' 키즈 전용 라운지, 단일 공간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콘솔 게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부산 야경 및 감천문화마을 등 부산의 이곳 저곳을 여행 할 수 있는 LEO(레오) 투어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힐링의 계절 가을 시즌(9/1~11/30)을 맞이해 태국 친환경 아로마 스파 브랜드 'THANN(탄)'의 아로마 디퓨저 향기 체험과 함께 음악과 독서 등을 경험 할 수 있는 신개념 힐링 공간 오션 풀 '다독'라운지와 오션 스파 씨메르의 자스민 블러썸 솔트 베스(Jasmine Blossom Salt Bath)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46만원(세금 봉사료 별도)부터 시작한다.
▲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은 한가위를 맞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단 열흘 동안 '추석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한가위 패키지'에는 디럭스 객실 숙박과 조식 뷔페 2인 이용 혜택 및 계절 생과일 주스 2잔이 포함된다. 가격은 기간 내 주 중, 주말 관계 없이 20만 원(이하 봉사료 및 세금 불포함)으로 실속 있다.
'엄마를 부탁해 패키지'를 선택하면 더블, 싱글 침대가 각각 하나씩 들어가 3인 이상이 머물기에도 비좁지 않은 디럭스 패밀리 트윈 객실이 기본 제공되고 조식도 최대 3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호텔 7층에 입점한 '세라피 스파'에서의 '아로마 테라피 90분 코스' 1인 이용 혜택이 추가 돼, 음식 장만과 장거리 이동에 지친 주부들이 '위로 휴가'를 즐기기에 좋다. 이 패키지의 가격은 29만 원.
기타 특전 없이 가장 낮은 객실료로 숙박하기를 원한다면 '룸 온리' 상품을 이용하면 된다. 이 상품으로는 디럭스 객실 숙박만 16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부산 객실예약담당 장명자 매니저는 "상품 출시 소식이 홈페이지에 올라간 이후 대체 휴일이자 명절 마지막 날인 29일 1박 일정으로 스파 이용 혜택이 포함된 상품을 문의하는 고객이 많다"며, "명절 동안 수고한 아내 혹은 스스로에게 호텔에서의 '스몰-럭셔리(Small-Luxury)'를 선물하려는 젊은층이 두터워 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편 롯데호텔부산은 1개 객실당 최대 2인까지 피트니스 클럽 내 수영장, 사우나, 체련장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의 피트니스 클럽은 재단장을 마치고 올해 새로 개장해 최신의 시설을 자랑한다. 호텔은 또 1개 객실당 최대 4인까지 부산 투어 프로그램 '엘티이 로드(L.T.E, LOTTE Hotel Busan Tour Explorer Road)'의 1개 코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하고 유선상 예약해 두면, 이용 당일 호텔이 준비하는 차량을 타고 전담 직원의 안내를 받으며 부산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 WE호텔 제주
WE호텔 제주에서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제주추석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추석뷔페 패키지(Special buffet for family PKG)를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닷새 동안 선보인다.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 연휴를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은 어머니와 아내를 위해 또는 제주의 특별한 추석음식문화를 온 가족이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된 이 패키지는 WE호텔에서 휴식하면서 한라산 힐링도 경험하고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추석 뷔페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1박, 웰빙 조식뷔페 2인 또는 점심반상(옥돔지리반상 또는 셰프추천반상), 스페셜 디너 뷔페 2인, 천연화산암반수 수영장 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에게는 스파와 웰네스센타의 워터테라피 10% 또는 다이닝 레스토랑 다채 1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특히 스페셜 디너 뷔페의 경우 제주 돔베고기, 흑돼지 샤브샤브, 송편 대신 제주도에서 추석 때 만들어 먹는 술빵 등 제주도의 특색 있는 추석 요리를 선보이며, 제주도 특산물로 만드는 사시미,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초밥 등이 라이브로 진행된다. 5일 한정 이번 추석뷔페 패키지는 2인 기준 33만 원이며 부가세 봉사료 포함 가격이다.
WE호텔은 제주 한라산 중산간 해발 350m에 위치해 있는 국내 유일의 헬스 리조트 콘셉트의 호텔로 피톤치드가 다량 생성되는 편백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고, 호텔 지하암반 2000m 아래에서 올라오는 천연화산암반수를 음용 및 워터테라피 등 모든 시설에 사용하고 있다. 또한 WE호텔은 헬스케어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헬스리조트만의 호텔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어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가족을 위한 완벽한 혜택을 담은 추석 명절 패키지를 출시한다. 서울신라호텔에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추석 연휴 동안 다채로운 포도 품종을 비교 시음하는 '와이너리 투어'와 아이들을 위한 특별 '키즈 플레이그라운드'가 펼쳐진다.
'와이너리 투어'는 서울신라호텔 명절 패키지의 시그너처 혜택으로 영빈관에서 단일 포도 품종 100%로 만든 와인을 비교 시음할 수 있다. 리슬링, 피노 누아, 말벡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대표적인 포도 품종 10종과 치즈 등 간단한 안주류를 자유롭게 맛볼 수 있다. 또한 가을에도 따뜻하고 여유롭게 수영할 수 있도록 온수풀이 마련된 야외 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 입장 혜택도 포함되어, 1박 2일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보낼 수 있다.
특히 가족 이용객의 경우 정원에 마련된 '키즈 플레이그라운드'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추석 연휴에 즐겁고 풍성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키즈 플레이그라운드'에는 독특한 가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에이펀(afun)'의 키즈 플레이 텐트로 꾸민 공간에서 핸드메이드 파티 용품 브랜드 '클로스산타(Claus Santa)'의 고깔모자와 동물 가면 등 소품을 활용해 위트있고 독특한 가족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추억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행사, 버블 매직 이벤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 최적의 공간이다. 아이들이 '키즈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신나게 시간을 보내는 사이 부모는 '와이너리 투어'를 하면서 가을의 계절감을 만끽하며 달콤한 와인 향을 느낄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홀리데이 와이너리'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룸 1박, 와이너리 투어 및 키즈 플레이그라운드 입장 혜택, 어번 아일랜드 입장 혜택, 발렛 파킹 이용권, 피트니스 클럽과 실내수영장 혜택 등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35만 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동안 영빈관에 마련된 야외 영화관에서 최신 영화를 볼 수 있는 '문라이트 시네마(Moonlight Cinema) 패키지'도 있다. 밤하늘을 천장으로 달빛 아래 펼쳐진 대형 야외스크린과 편안한 좌석, 나만의 사운드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헤드폰이 준비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의 정취와 함께 더없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야외에서의 피크닉 느낌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먹 구조를 응용한 아웃도어 의자인 '헬리녹스(Helinox)'의 '캠프체어'가 준비되어 있다.
문라이트 시네마에서는 영화를 보면서 즐길 수 있도록 스페인 프리미엄 맥주 '에스트렐라 담(Estrella Damm)'의 맥주와 메가박스 Open M에서 준비한 캐러멜 팝콘을 제공한다. 상영작은 9월 말 개봉하는 '인턴'으로, 성공신화를 이룬 30대 CEO 줄스(앤 해서웨이)와 70세 인턴 벤(로버트 드 니로)이 보여주는 '열정'과 '연륜'의 유쾌한 하모니를 그린 작품이다. '문라이트 시네마'는 '메가박스 Open M'과 함께 선보이는 행사이다.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패키지를 예약하면 1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etmeout@osen.co.kr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