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인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14일 2015년 하반기 전략 신제품 카메라 3종을 공개했다.
캐논이 공개한 신제품은 ▲EOS M10 ▲EOS 760D ▲파워샷 G5 X로 엔트리급 모델 총 3종이다. 스타일리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을 비롯해 프리미엄 준중급 DSLR 카메라 'EOS 760D',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G5 X'까지 미러리스, DSLR, 렌즈일체형 카메라까지 카테고리 별로 각각 신제품을 출시했다.
EOS M10은 캐논 대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장한 엔트리 미러리스 카메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다양한 촬영 기능과 편리한 조작성으로 누구나 간편한 조작만으로 캐논만의 화사한 색감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다.

특히 미러리스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게 화이트, 블랙, 북유럽 감성의 블루이쉬 그레이 등 총 3가지 라인업을 선보이며, '예쁜 피부 효과 기능', 섬세한 '멀티 터치 패널'을 갖춰 여성의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캐논은 상반기 출시한 미러리스 제품인 EOS M3에 이어 두 자리수 모델명인 EOS M10의 출시를 통해 미러리스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DSLR 카메라는 물론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도 탄탄한 고객층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신제품 파워샷 G5 X는 2000년 G1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누적판매 700만대를 돌파하며 사랑 받고 있는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G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제품이다. 파워샷 G5 X는 후속모델이 아닌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 베리에이션 제품으로 약 236만 도트 OLED 고정밀 전자식 뷰파인더를 탑재하고, 대형 이미지 센서와 고사양의 렌즈를 탑재해 다양한 상황에서 고화질의 사진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캐논은 파워샷 G5 X의 출시와 함께 파워샷 G 시리즈 라인업을 완성해,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시장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고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렌즈를 활용해 고화질의 사진을 찍고자 하는 액티브 유저를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준중급 DSLR 카메라 EOS 760D도 출시한다. 신제품 EOS 760D는 프리미엄한 외관에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와 크기를 갖췄고, 다양한 고급 기능과 조작편의성을 강화했다. EOS 760D는 입문자에서 하이아마추어로 진입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준중급 DSLR 카메라로서 최적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캐논은 2015년 상반기에 DSLR 카메라 뿐 아니라 미러리스 카메라, 하이엔드 콤팩트까지 시장 상황과 사용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여 카메라 시장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며 "하반기에도 신제품 EOS M10과 파워샷 G5 X, EOS 760D를 통해 시장에서 최다, 최고의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제품 선택 폭을 넓히고 나아가 다양한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사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