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가 역동적이고 개성있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성능, 젊은 고객이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사양 대거 적용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컴팩트 카 ‘더뉴 제너레이션 A 클래스(The new generation A-Class)’를 새롭게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더뉴 제너레이션 A 클래스’는 2013년 국내에 첫 선을 보였던 3세대 A 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역동적이며 뚜렷한 개성을 지닌 한층 더 젊은 감성의 모던하고 트렌디한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로 향상된 스포티한 성능과 효율성, 컴팩트 세그먼트를 넘어서는 최첨단 안전 기술로 새롭게 변모했다. 특히 The A-Class의 고성능 모델인 Mercedes-AMG A 45 4MATIC은 Mercedes-AMG 설립 45주년을 기념해 개발한 AMG 2.0리터4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했으며 전 모델에 비해 21마력 향상된 최고 출력 381hp(6,000rpm), 최대 토크 48.4kg.m(2,250-5,000rpm)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뉴 제너레이션 A 클래스’에는 업그레이드된 친환경 엔진에 에코 스타트/스톱 기능이 기본 적용됐고, 버튼 하나로 안락한 주행이 가능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기능이 새롭게 적용 됐다. 또, 안전성과 경제성을 갖춘 LED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LED High Performance Headlamps)뿐만 아니라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COLLISION PREVENTION ASSIST PLUS), 브레이크 어시스트 시스템(Brake Assist System),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등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 됐다.

The new generation A-Class는 국내에는 가솔린 모델The new generation A 200과 고성능 모델 The new generation Mercedes-AMG A 45 4MATIC, 디젤 모델 The new generation A 200 d모델로 총 3개의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이중 The new generation A 200 d모델은 1분기 출시 예정이다.
The new generation A 200 은 배기량 1,595cc, 신형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과 혁신적인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탑재 됐다. 최고 출력 156hp(5,300rpm), 최대 토크 25.5kg.m(1,250-4,0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8.1초 만에 주파한다. 복합연비 12.3(km/ℓ), CO₂배출량 140(g/km)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제공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3,690만 원이다.

The new generation Mercedes-AMG A 45 4MATIC은 배기량 1,991cc, AMG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과 AMG SPEEDSHIFT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 돼 높은 효율성과 동급 최고의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최고 출력 381hp(6,000rpm), 최대 토크 48.4kg.m(2,250-5,000rpm)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2초 만에 주파한다. 복합연비 9.5(km/ℓ), CO₂배출량 183(g/km)이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90만 원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generation A 200의 외관 디자인은 볼륨 있는 측면의 매력적인 라인이 단연 돋보인다. 전면부의 디자인 개선을 통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여 프리미엄 컴팩트카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재탄생 했다. 특히, 1개의 루브르가 적용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다이내믹함을 나타내는 크롬 트림이 들어간 앞 범퍼 및 최첨단 기술을 상징하는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LED High Performance Headlamps)를 기본으로 적용해 The new generation A-Class의 디자인은 보다 역동적이고 뚜렷한 개성을 지닌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The new generation A 200 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1.6리터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의 조화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과 높은 연료 효율성을 동시에 구현한다. 또, ECO Start/Stop 기능이 기본 적용돼 복합연비 12.3km/l의 연료 효율성을 실현하며, 최대 토크 25.5kg.m(1,250-4,000rpm)을 발휘하여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와 연비를 달성했다.

The new generation A 200에는 버튼 하나로 안락한 주행이 가능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기능이 새롭게 적용 돼 스포티한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 기능은 운전자의 명령에 의해 엔진, 트랜스미션, 서스펜션, 조향, 에어 컨디셔닝을 시스템이 변경하기 때문에 버튼 조작만으로도 몇 초안에 차량의 특성을 조정할 수 있다. 또, 주행상황에 따라 "Comfort" "Sport" "Eco" "Individual"의 네 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주행모드는 상부 제어판에 스위치를 사용하여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다.
The new generation Mercedes-AMG A 45 4MATIC모델은 광범위한 업그레이드에 이어 차량동역학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전 모델에 비해 21마력 상승된 최고 출력 381hp(6,000rpm), 최대 토크 48.4kg.m(2,250-5,000rpm)의 폭발적인 성능을 뿜어낸다.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generation Mercedes-AMG A 45 4MATIC 모델의 디자인은 더욱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게 변모했다. 날카로운 인상을 가미한 AMG 전용 A 윙 에이프런과 AMG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실버 크롬으로 처리된 트윈 루브르 등 Mercedes-AMG 디자인은 A-Class의 역동적인 디자인 철학을 더욱 강조해준다.
또, 강력한 파워의 2.0 리터 직렬 4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AMG SPEEDSHIFT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어우러져 스포티하면서도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을 완성했다. The New Mercedes-AMG GT 스포츠카와 C-Class의 최상위 모델인 The New Mercedes-AMG C 63을 통해 익숙한 "Comfort", "Sport", "Sport+", "Individual"의 다이내믹 셀렉트 (DYNAMIC SELECT) 주행 모드는 The new generation Mercedes-AMG A 45 4MATIC의 운전자가 개인의 취향이나 주행 상황에 따라 핸들링 특징을 미리 조정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퍼포먼스 중심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4MATIC이 적용 돼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제공하고 다이내믹한 핸들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100c@osen.co.kr
[사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제공.